2018년 1학기 패션마케팅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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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7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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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전시가의 개념(槪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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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우리말 중심의 고전시가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한문 중심의 한시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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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전’이 훌륭한 작품인가, 아니면 ‘훌륭한’ 작품이 ‘고전시가’인가에 대한 견해
(1) 고전시가에서 연상되는 용어
제 5장 경기체가
제 7장 시조
순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 6장 악장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③ 고전시가는 고전시가대로, 한시대로 각각의 고유한 전통 속에서 형성해 낸 독립된 장르체계를 지니고 있음
제 홀로 뜻을 세울 수 있는 독립적 개념(槪念)이 아니라 언제나‘현대’와의 대립적 관계 속에서 의미를 지닐 수 있는 상대적 개념(槪念)을 쓰이고 있음
② 시와 시가의 관계: 모든 시가는 시라고 할 수 있지만 모든 시를 시가라 할 수 없음
2) ‘고전’에 포함되어 있는 시간개념(槪念)과 가치개념(槪念)
② 우리가 다루는 고전시가의 고전에는 한국적 특수성에 의해 의미가 변용되어 사용되고 있음
* 산문: 리듬이 주변적 기능만을 수행
제 4장 속요
설명
“고전시라란 이런 것이다”라며 몇 마디로 정이를 내린다고 해서 그 실체가 더 분명해지는 것도 아니며, 그렇게 몇 마디로 정이할 수 있을 만큼 개념(槪念)적 명료성을 지니고 있는 것도 아님
제 8장 가사
2018년 1학기 패션마케팅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제1장 패션현상 1. 패션이란? 2. 패션상품에 대한 이해 3.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2장 패션상품과 소비자 1. 패션상품 구매결정과정 2. 패션상품 구매결정에 영향을 주는 소비자 특성 제3장 패션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 전략 제4장 패션마케팅 조사 1. 패션마케팅의 이해 2. 패션마케팅 조사과정 및 방법 3. 패션시장 및 환경분석 제5장 패션기업의 STP 전략 1. 패션시장의 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택 3. 포지셔닝 제6장 패션기업의 상품전략 1. 패션상품이란? 2. 패션상품전략 3. 포장과 표찰 4. 패션브랜드 관리 제7장 패션기업의 가격전략 1. 패션가격의 정의 및 특징 2. 패션 수요 분석 3. 패션가격 결정의 영향 요인 4. 패션가격 결정의 기초 5. 패션가격전략 제8장 패션기업의 유통전략 1. 패션 유통경로 2. 패션산업에서의 물적 유통 3. 패션 도매업자 4. 패션 소매업자 제9장 패션기업의 촉진전략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 촉진믹스 3. 패션 광고 4. 패션 PR 5. 판매촉진 6. 최신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10장 패션상품기획 1. 패션 머천다이징의 개념 2. 패션상품기획 제11장 패션점포관리 1. 패션점포의 관리 2. 패션상품의 인적 판매 제12장 비주얼 머천다이징 1. 패션점포 디자인 2. 비주얼 머천다이징 (VM)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시는 언어가 지닌 여섯 가지 기능 가운데 메시지 - 말 혹은 언어 자체에 초점을 두는 시적 기능이 전경화 된 언어가 중심
제 1장 총론
제 9장 잡가
3) 시가와 율문의 관계 및 시와 시가의 관계
② 한국의 옛 시문학에는 고전시가와 한시가 나란히 병존하는 이원체계를 형성하고 있음
(1) 고전시가의 영역이 국문시가에 한정
① 시와 율문, 시가와 율문의 관계: 음성언어든 문자언어이든, 혹은 일상적 언어이든 문학적 언어이든 언어치고 리듬이 없는 언어는 없지만, 리듬이 관여하는 정도는 텍스트에 따라 다름
1) 시문학 유산
제 3장 향가
2) 로만 야콥슨
* 율문: 리듬이 텍스트에서 주동적 기능을 수행





제 2장 상대시가
① 고전시가가 현대시의 대립적 용어로 쓰이는 만큼‘훌륭한’작품들만을 지칭하는 말이 아님이 분명하며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옛날의 시가문학 작품들이 모두‘훌륭한’작품일 수는 없음
1) 고전
제1장 총론
2. 고전시가의 영역과 장르 체계
- 중략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