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strategy)]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strategy) 성공事例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4:29
본문
Download : 웅진코웨이 경영전략.hwp
(2) 산업 環境 analysis(분석)

(1) 문제점 analysis(분석)
(6) 사회공헌
Download : 웅진코웨이 경영전략.hwp( 80 )
(4) 경쟁사 analysis(분석) - 청호나이스
(2) 기업文化(문화)
[경영전략(strategy)]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strategy) 성공事例 分析
www.edaily.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fnnews.com
www.woonjin.com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순서
(2) 미션
(2) 대책 제시
웅진코웨이 마케팅 , 웅진코웨이 서비스 , 고객감동경영사례 , 고객관계관리사례 ,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6. 결론 및 시사점
(1) 제품전략
설명
www.lgeri.com
(5) 環境경영
다. 한편, 서비스 혁신 선포식을 기점으로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環境가전 중심의 기존 시장을 다각화해 2011년까지 수자원처리 사업과 각종 해외사업, 環境가전 외 사업부문 매출을 전체의 25%까지 확대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참고자료] www.coway.co.kr www.woonjin.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2) Weakness
www.mk.co.kr
(3) 시장 環境 analysis(분석)
www.munhwa.com
4. 웅진코웨이 경영전략
(3) 혁신전략
5. 문제점과 대책
www.coway.co.kr
www.etoday.co.kr
www.dt.co.kr
(4) Threat
(3) 비전
1. 웅진코웨이 소개
2. 環境 analysis(분석)
(1) 외부 環境 analysis(분석)
www.seri.org
3. SWOT analysis(분석)
(3) Opportunity
www.hankyung.com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strategy) 성공事例 分析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4) 윤리경영
[참고reference(자료)]
(1) 개요
(1) Strength
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의 코웨이(coway)는 ‘모두, 함께’ 라는 뜻을 가진 접두어 ‘co’ 와 ‘길’ 이라는 뜻인 영문 ‘way’ 의 합성어로 ‘함께 가는 길’ 을 의미하며, 이는 웅진코웨이가 고객, 주주, 직원 나아가 사회, 세계와 함께 성장, 발전하겠다는 기업의 의지가 담겨있다아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環境 기업으로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文化(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 하며,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정이 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의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before service) 정이 을 제공함으로써 시長點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아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여 5개의 현지 법인(미국, 일본, China, 말레이시아, 태국)과 1개의 물류기지(네덜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아 이후 아시아와 유럽에 추가로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수출을 확대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아 2008년 하반기부터는 금융과 통신, 보험 등과 제휴를 맺고 고객 혜택을 높이는 페이프리(Pay Free)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렌탈 고객 기반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아 웅진코웨이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경기불황으로 環境가전 구입을 주저하던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