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국제marketing 문제 - 답안 > tnttour4 | tnttour.co.kr report

국제marketing 문제 - 답안 > tnttour4

본문 바로가기

tnttour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제marketing 문제 - 답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04:23

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 문제 - 답안.hwp




문제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세요. 참고자료로서 많은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 국제마케팅 문제 - 답안경영경제레포트 ,


1. 다국적기업들의 운영특성(特性) 및 해외직접투자패턴에 관하여 설명(說明)하라.
2. 다국적기업들은 어떠한 보유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세계strategy을 펼치고 있는가?
3. 다국적기업들이 세계무역을 장악하고 있는 이유 내지 근거를 논하라.
4. 종합무역상사들은 어떠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면서 세계시장에 참여하고 있는가?
5. 대규모 제조기업들의 국제시장 참여에 대해 설명(說明)하라.
6. 공산권 국영무역회사들의 주요 해외시장strategy 및 해외자회사 운영특성(特性)에 대해 설명(說明)하라.

1. 다국적기업들의 운영특성(特性) 및 해외직접투자패턴에 관하여 설명(說明)하라.

1) 다국적기업들의 운영특성(特性)
미국, 서유럽, Japan등은 물론 기타 국가들이 보유하고 있는 제조분야 다국적 기업들의 보편적인 운영특성(特性)(operating characteristics)을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② 해외직접투자의 흐름을 보면, 미국으로부터 서유럽 등 다른 개발국으로 향하는 것이 가장 많고, Japan 및 서유럽으로부터 미국으로 향하는 것이 다음으로 많다.…(생략(省略))
다.설명

Download : 국제마케팅 문제 - 답안.hwp( 13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국제marketing 문제 - 답안

국제marketing 문제와 답안입니다. 이것은 미국 다국적기업들이 다국적 생산·마케팅활동에 가장 많이 개입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미국에 이어서 해외직접투자잔고가 많은 나라들은 Japan, 영국, 서독, 캐나다, 기타 서유럽국가들의 순서이다. 이것은 미국 이외에 이들 나라의 다국적기업들이 다국적 생산, 마케팅활동에 많이 개입하고 있음을 가리키는 것이다. 문제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세요. 참고資料로서 많은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① 모기업체(parent company)와 그 해외기구 (단독투자 및 합작투자에 의한 해외마케팅 자회사 해외생산자 회사, 지사, 지점 등을 포함한(own overseas institutions or affiliats)들은 공동소유권에 의해 제휴되고 연결되어있따
② 모기업체와 그 해외기구들은 자본과 신용, 정보 및 경영시스템스, 상표와 특허, 기술, 생산 시설 등 기업자원의 공동풀을 끌어다 활용하고 있따
③ 모기업체와 그 해외기구들은 범세계적으로 공동strategy을 펼치고, 서로 협조하고 따르고 있따
그와 같은 운영특성(特性)을 지니고 있고 다국적 조직구조를 갖춘 다국적기업들은 대체적으로 1) 대규모이고(때로는 초대규모이고), 2) 특정한 기업활동 분야에 집중적으로 종사하는 경항을 보이고 있따 다국적기업들은 또한 3) 금융 중계자, 4)시장을 다變化(변화)하는 주체, 5) 점자, 6)기업내부시장등의 기능 중에서 일부 또는 전부를 수행하고 있따

2) 다국적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패턴
① 세계적으로 직접투자잔고는 현재 4, 500억 달러 정도로 추정되는데, 그중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45%정도로 가장 많다.

순서




국제마케팅%20문제%20-%20답안_hwp_01.gif 국제마케팅%20문제%20-%20답안_hwp_02.gif 국제마케팅%20문제%20-%20답안_hwp_03.gif 국제마케팅%20문제%20-%20답안_hwp_04.gif





국제마케팅 문제와 답안입니다.
Total 18,16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