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13:18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 발달.hwp
다른 한쪽에서는 개인이 양육되는 방식과 개인이 직면하게 되는 environment(환경) 과 사람이 궁극적으로 한 개인을 만든다고 주장한다.
교육심리학,-,발달,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심리학 - 발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은 복잡하기 때문에 어떤 特性(특성)이 처음부터 유전적 요인 혹은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에 의한 결과인지를 판단하기는 어렵다. 학교교육에서 사고의 형태와 내용 및 복잡성의 change(변화)는 인지적으로 발달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회성 발달은 가족, 또래, 선생님, 배우자, 동료들과의 관계 형성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리고 자신이 누구인가에 대한 자각의 발달과 함께 신체적인 성장도 이루어진다.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성장과 change(변화)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진적으로 이루어지는지(연속성), 뚜렷한…(skip)
다. 연속선상의 접근은 다른 관점의 타당성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으면서 어떤 견해나 기호를 갖도록 해준다. , 교육심리학 - 발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심리학 - 발달
교육심리학 - 발달
설명
교육심리학 - 발달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교사들은 좀 더 구성주의적인 접근으로 아이디어와 해결책에 초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지속적으로 학습문제 또는 행동문제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는 이 이슈가 너무 복잡해서 ‘왜’ 그런 행동이 일어나는지를 결정하는 일은 엄밀히 말해서 학문적인 project이다. 이 논쟁은 이분법적으로 쉽게 논의될 수 있다아 그러나 교재에 제시되는 모든 논쟁점들을 고려할 때, 반대의 관점을 양쪽 끝에 놓고 그 사이에 여러 관점을 두면서 연속선상으로 생각해 보아야 한다.
2. 발달에 대한 논쟁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사람들의 모든 特性(특성)이 신체적으로 타고난(천성 혹은 유전) 것인지, 이것들이 교육과 경험(양육 혹은 environment(환경) 의 影響)을 통해 change(변화)될 수 있는지에 관한 논쟁이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심리학 - 발달.hwp( 78 )
제 2 장 발 달 : 전체 개관
1. 교육의 중심 concept(개념)으로서 발달
교사들은 일상의 교실생활을 통해서 발달의 의미에 대한 직관을 가질 수 있다아 발달에 관한 이론(理論)과 더불어 아동과 adolescent(청소년)의 발달에 대한 observation은 교사들이 교실에서 적절히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아
발달은 많은 형태로 이루어진다.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논쟁의 한쪽에서는 개인의 유전자가 advantage(장점) 과 약점 및 지금의 결과를 결정한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