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술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06:06
본문
Download :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ppt
Download :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ppt( 63 )
마케팅,불황,이기,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Open,System으로서,기업,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1.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2.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3.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4.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5.gif)
![[마케팅]%20불황을%20이기는%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20-%20Open%20System으로서의%20기업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B6%88%ED%99%A9%EC%9D%84%20%EC%9D%B4%EA%B8%B0%EB%8A%94%20%EB%A7%88%EC%BC%80%ED%8C%85%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A0%84%EB%9E%B5%20-%20Open%20System%EC%9C%BC%EB%A1%9C%EC%84%9C%EC%9D%98%20%EA%B8%B0%EC%97%85_ppt_06.gif)
불황을 이기는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전략(strategy)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정보) 기술
alteration(변화) 의 動因
소비자
규제완화
개방성의 증대
(시장,산업,기업,정보)
Borderless
Barrierless
Boundaryless
초점 : 원점으로서의 고객(CS,TQM)
규칙 : 범위/연결/속도의 경제 (TBC)
공간적 범위 : 국제화,업제화, 네트워크화
시간적 범위 : 장기적 사고
경영의 alteration(변화)
경쟁의 alteration(변화)
초점 : 구조/장소/제도에서 과정으로 (Resturcturing,BPR)
우위원천 : Core Competence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호황과 불황
marketing 의 출발점
marketing 의 결과
불황과 소비자
구매동기의 연기/축소/집약화
불요불급한 수요에 대한 구매의 지연/포기
의류/사치품의 구매연기
내구재 대체기간 장기화
수선과 중고구입활성화
충동구매의 감소 및 계획구매의 증가
정보원천의 alteration(변화)
정보수집에 대해 적극적
신뢰성 높은 정보원천에 대한 의존도 증가
구전의 effect(영향) 력 증대
가격, 상품특징등에 관한 정보추구
구매 질의 alteration(변화)
실질가치 지향성의 증대
제품 본질적 속성의 중요도 증대
브랜드(신뢰성)에의 의존도 심화
무난한 제품의 구입
구매 양의 alteration(변화)
식품/음료/주류/생활용품
1회당 구입량 감소, 가격과는 무관
화장품/의류
충동구매감소, 가격중시, 1회당 구입량 감소
내구재와 고가상품
소비감소, 가격중시
외식/여행/레져
구매빈도 감소
구매시기/방법의 alteration(변화)
세일의 활용
백화점의 세일비중 증가
현금결제보다는 카드결제가 증가
생활 및 매체접촉상황의 alteration(변화)
외출의 감소
아침 및 저녁시간대의 재택율 증가
매체접촉시간의 증가
신문보다는 TV가 증가
경쟁기업의 alteration(변화)
업무의 초점alteration(변화)
단기적 실적/目標(목표) 위주, 수익성 중시
marketing 활동의 축소
광고비의 축…(생략(省略))
설명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술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술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 , [마케팅]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 Open System으로서의 기업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불황 이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Open System으로서 기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