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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의 붕괴와 대안교육 및 교육복지에 대한 현실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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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30 0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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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1980년까지 4천명에 불과하던 社會福祉士가 1999년 6월말에는 34천명에 이르게 되었다[표1 참조]. 뿐만 아니라 2000년도부터는 매년 1만 명 이상의 社會福祉士가 배출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아

[표 1] 社會福祉士 자격증 소지자 등급별 現況(현황) (99. 6. 20 현재)
(단위: 명)


합 계
1 급
2 급
3 급

9,583
5,669
2,041
1,873

24,059
12,612
4,717
6,730
합 계
33,642
18,281
6,758
8,603

자료(資料): 社會福祉士협회, 『2000년 사회복지 비전 연찬회』, 2000.

이렇게 많은 社會福祉士를 배출하게 된 직접적…(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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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대학교육의 현실과 사회복지전문성

1. 문제제기

현재 사회복지와 사회복지 전문교육은 많은 국가에서 공적제도로서 보편화되어 나름대로의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아 일반적으로 사회복지교육은 실천과학으로서의 전문교육이라 할 수 있으나 이 용어에서 포함하고 있는 의미와 범위는 국가에 따라 상이하다.
우리 나라에서 사회복지교육이 스타트된지도 50여년이 지났다.
공교육의 붕괴와 대안교육 및 교육복지에 대한 현실 및 개선방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947년 이화여자대학교 기독교사회사업학과로부터 스타트된 사회복지교육은 1980년대 이후 사회복지수요의 증가에 따라 양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즉 실천기술학으로서의 사회사업과 그 전문직업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국가와 사회복지전반을 체계로 이해하고 이에 따른 일반적 사회복지교육을 지향하는 국가들도 있으며, 많은 국가들은 위의 두 가지가 혼합되어 있는 형태의 사회복지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아 이렇게 국가에 따라 다른 형태의 사회복지교육으로 발전되어 온 배경에는 각국의 사회구조, 사상, 가치체계, 사회복지제도, 전문직성의 발달과정에 따라 그 독자성을 확보했기 때문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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