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marketing 미니책자 :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 > tnttour4 | tnttour.co.kr report

marketing 미니책자 :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 > tnttour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nttour4

marketing 미니책자 :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07:16

본문




Download :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hwp




이와 관련하여 유통채널의 진화 과정을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① 전통시장 단계 : 제조업체와 소매업체 모두 소규모 형태이고 특정 시장 안에서 차지하고 있는 업체별 점유율도 매우 낮은 수준의 시장이다. 또한 유통은 생산과 소비를 잇는 경제활동으로 공급업체로부터 최종 소비자로 이어지는 하나의 유통시스템(혹은 유통경로시스템)은 제조업체가 생산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흘러가는 단순한 경로가 아니라 새로운 가치와 소비를 창출하는 토대가 된다

기업의 유통 활동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나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최종 고객에게 이르는 과정에 개입되는 다양한 조직들 사이의 거래 관계를 설계하고 운영하며, 그것을 통해 협상, 주문, 촉진, 물적 흐름(수송, 보관), 금융, 대금 결제 등과 같은 유통(혹은 마케팅) 기능의 흐름을 촉진시키는 활동을 의미한다. 특히 산업혁명에 의해 야기된 초기 산업사회에서 대량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생산과 소비가 분리되는 초보적인 유통기능이 발생하였다. 경영학 또는 marketing 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marketing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marketing 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arrangement)된 내용입니다.

② 제조업체 우위 단계 : 특히 소비재시장의 경우에 미국 등 선진국 시장에서는 1960년대 초까지, 한국의 경우는 1980년대 후반까지의 시장을 말한다.

④ 제조업의 국제화가 진전됨에 따라 각 시장의 소매업체들도 연합하여 제조업체의 세력과 균형을 이루게 되면서 소매업체가 국제화되는 단계(예: 마트…(투비컨티뉴드 )

다.

[중 략]

2. 유통의 변화와 발전 내역
유통은 거시적으로 경제, 사회, 文化(문화)와 함께 변화하고 발전하였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③ 소매업체 성장과 제조업체 국제화가 동시에 또는 연이어 나타나는 단계이다. 그리고 후기 산업사회로 넘어가면서 제조업체는 생산기능을, 유통업체는 다양한 유통기능을 수행하는 경영의 분업화가 이루어졌다.
본 data(資料)는 사업성공을 위한 유통관리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미니 책자입니다. 보고서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순서


marketing 미니책자 :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

마케팅,미니책자,:,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기타,전문자료
설명



Download :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hwp( 54 )


전문자료/기타






본 자료는 사업성공을 위한 유통관리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 마케팅 미니책자 :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기타전문자료 , 마케팅 미니책자 :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_hwp_01.gif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_hwp_02.gif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_hwp_03.gif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_hwp_04.gif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_hwp_05.gif 사업성공을위한유통관리에대한이해_hwp_06.gif
1. 유통관리의 concept(개념)
2. 유통의 변화와 발전 내역
3. 접근 방법 및 주요 연구 영역
4. 주요 용어 및 관련 직업군
5. 유통산업
6. 물적 유통
7. 유통경로 (distribution channel)

1. 유통관리의 concept(개념)
1.1. 유통관리의 定義(정이)
유통(流通, distribution)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떤 유통경로를 통해 표적 시장이나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가를 결정하고 새로운 시장기회와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전체 18,16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