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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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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30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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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사회,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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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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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사회`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배려`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배려`
소득격차에 따른 교육동향(1)
1) 도시근로자 가구 교육비 지출 비중 ‘사상최고’
뉴스 2008. 4.22 15:27
소득격차에 따른 교육동향(1)
도시근로자 가구
소득 상위 10% : 하위 10% 보충교육비 지출
뉴스 2008. 4.22 15:27
소득격차에 따른 진학률 동향(2) 한겨래2008.5.4
교육여건, environment(환경) 의 중요성`산골학교 함양고`
http://www.ktv.go.kr/ktv_contents.jspcid〓271974
지원동향1) 국가적 지원동향
지원동향1) 국가적 지원동향
(1) 기회균형선발제
목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고등교육기회를 늘리는 ‘기회균형선발제’
내용
-2009년부터 정원 외 11%내에서 특별전형

-저소득층 학생 年 430 만원 학비 지원

-차상위 계층( 최저소득의 120%이내) 학생은 수업료 면제 혹은, 무이자 학자금 대출 우선지원

대학이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 지원을 위해
‘학습능력 보충 program’을 개설시, 예산지원
100억원 예산안을 편성한 상태
지원동향1) 국가적 지원동향
(2)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목적
저소득층 영유아 초,중학생
교육기회의 평등을 위해 2003년처음
내용
-학습program
-文化(문화)활동program
-복지program
-학부모 및 교사연수
성과
어려운아이들의 문제를 학교,
지history회, 지역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기 처음
지원동향1) 국가적 지원동향
(3)중앙일보 위스타트 운동 http://westart.joins.com/
공정한 복지(Welfare)와 교육(Education) 기회를 제공
가난 대물림을 끊고 삶의 출발(Start)을 돕자는 市民 운동
내용
We Start 마을 사업
: 빈곤 아동이 200~300명 정도의 지역을 선정.
`아동복지 네트워크`조성
그 외의 건강 지킴이 운동,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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