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1 13:27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hwp
이에 우리나라의 7차 수학교육 과정에서도 구성주의를 기초로 활동을 중시
Ⅱ. 본론
수학교육에서 평가를 하는 이유나, 평가를 통하여 의도하고자 하는 바, 즉 평가의 목적은 평가가 가지고 있는 기능에 의해 종합할 수 있따 수학교육의 평가의 기능은 외적인 기능과 내적인 기능의 둘로 나눌 수 있따 우선 수학교육의 외적인 기능으로는 학생들의 수학적 활동이 수학 성취도나 능력으로서 평가된 가 학습자 자신은 물론 교사나 교육 제도권에 의하여 나름대로의 의도를 갖고 필요한 정보로서 활용된
bibliography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논하시오
Download :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hwp( 52 )
3. 시사점
Ⅲ. 결론
Ⅰ. 서론
설명
.
2.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논하시오
아동,수학,교육,평가,포트폴리오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377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6/%5B%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3771_01_.jpg)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377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6/%5B%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3771_02_.jpg)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377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6/%5B%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3771_03_.jpg)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377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6/%5B%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3771_04_.jpg)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377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6/%5B%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3771_05_.jpg)
2) 포트폴리오 평가방법의 advantage
.
Ⅱ. 본론
3) 포트폴리오 평가방법의 구성요소
순서
1)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Ⅰ. 서론
1.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논하시오
1.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최근 세계적으로 수학교육계의 동향은 ‘수학은 인간의 활동’이라는 관점에 따라 교수-학습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따 ‘새수학’의 실패 대안으로 대두된 구성주의가 ‘인간은 능동적인 학습자’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수학교육 현실에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