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理論(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이론)의 차이점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14:53
본문
Download : [인행사]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hwp
(3)에릭슨의 자아발달에 관한 이론은 전 생애를 총망라하고 있다. 반면 프로이드는 초기 아동기 경 험의 효과에 한정하고 남근기 이후의 발달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1.프로이드의 심리성적발달이론(理論)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의 차이점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8단계
(4)프로이드와 에릭슨은 심리성욕갈등의 양상과 그 해결책이 서로 다르다. ☞ 이자료는 해피레포트 환불정책 동의자료입니다.
(4)프로이드와 에릭슨은 심리성욕갈등의 양상과 그 해결책이 서로 다르다. (부적절한資料일경우 100% 환불)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자료를 참고하시고 반드시 본인의 의견을 추가하셔서 제출해야 좋은점수를 받으실수있습니다. 이때 배변훈련의 실수, 걷기,뛰기 등의 문제는 수치심, 회의감을 갖게한다.
아가 형성되는 심리history적 환경을 강조했다.
다. ☞ data(資料)를 참고하시고 반드시 본인의 의견을 추가하셔서 제출해야 좋은점수를 받으실수있습니다. (4)프로이드와 에릭슨은 심리성욕갈등의 양상과 그 해결책이 서로 다르다. (부적절한data(資料)일경우 100% 환불)
1.프로이드의 심리성적발달理論(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이론)의 차이점
(2)프로이드는 부모가 아동의 성격발달에 주는 effect(영향) 에 대해 관심을 가진 반면, 에릭슨은 아동의 자
(2)자율성-수치심(18개월~3세, 프로이드의 항문기에 해당):이 시기의 유아는 자율적 행동을 하려고 하는데 부모는 유아들이 자유롭게 탐색하고 스스로 어떤 일을 할 수 있게 하여 자율성을 고무시켜야 한다. (2)프로이드는 부모가 아동의 성격발달에 주는 영향에 대해 관심을 가진 반면, 에릭슨은 아동의 자 아가 형성되는 심리역사적 환경을 강조했다. (부적절한자료일경우 100% 환불) 전기프로이드학파 1.프로이드의 심리성적발달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차이점 (1)에릭슨은 인간의 행동과 기능의 기초로서 원욕 보다 자아를 더 강조하였다.
전기프로이드학파
(1)에릭슨은 인간의 행동과 기능의 기초로서 원욕 보다 자아를 더 강조하였다.
(3)주도성-죄책감(4~5세, 프로이드의 남근기에 해당):이 시기의 유아는 환경에 대해 공격적이면서도 활기찬 탐색을 하며 주도성을 기르게 되는데 이것을 벌하면 자신의 자연스런 충동에 죄악감을 가지게 된다
(5)생식기(12세이상):사춘기 성호르몬의 분비와 더불어 성숙한 성인의 성욕을 발휘
*프로이드의 심리성적발달 5단계
☞ 資料를 참고하시고 반드시 본인의 意見을 추가하셔서 제출해야 좋은점수를 받으실수있습니다.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Download : [인행사]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hwp( 78 )
(3)에릭슨의 자아발달에 관한 이론(理論)은 전 생애를 총망라하고 있다 반면 프로이드는 초기 아동기 경험의 효율에 한정하고 남근기 이후의 발달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1)신뢰감-불신감(출생~18개월, 프로이드의 구강기에 해당):어머니와 사회적 관계를 맺게 되며 어머니가 일관성 있게 보살피면 기본적 신뢰감이 형성되나 일관성이 없으면 불신감을 갖게 된다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에릭슨의 자아발달에 관한 理論(이론)은 전 생애를 총망라하고 있다아 반면 프로이드는 초기 아동기 경
![[인행사]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8051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1/%5B%EC%9D%B8%ED%96%89%EC%82%AC%5D%20%ED%94%84%EB%A1%9C%EC%9D%B4%EB%93%9C%20%EC%8B%AC%EB%A6%AC%EC%84%B1%EC%A0%81%20%EB%B0%9C%EB%8B%AC%EC%9D%B4%EB%A1%A0-8051_01_.gif)
![[인행사]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8051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1/%5B%EC%9D%B8%ED%96%89%EC%82%AC%5D%20%ED%94%84%EB%A1%9C%EC%9D%B4%EB%93%9C%20%EC%8B%AC%EB%A6%AC%EC%84%B1%EC%A0%81%20%EB%B0%9C%EB%8B%AC%EC%9D%B4%EB%A1%A0-8051_02_.gif)
![[인행사]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8051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1/%5B%EC%9D%B8%ED%96%89%EC%82%AC%5D%20%ED%94%84%EB%A1%9C%EC%9D%B4%EB%93%9C%20%EC%8B%AC%EB%A6%AC%EC%84%B1%EC%A0%81%20%EB%B0%9C%EB%8B%AC%EC%9D%B4%EB%A1%A0-8051_03_.gif)
![[인행사]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8051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1/%5B%EC%9D%B8%ED%96%89%EC%82%AC%5D%20%ED%94%84%EB%A1%9C%EC%9D%B4%EB%93%9C%20%EC%8B%AC%EB%A6%AC%EC%84%B1%EC%A0%81%20%EB%B0%9C%EB%8B%AC%EC%9D%B4%EB%A1%A0-8051_04_.gif)
![[인행사]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8051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1/%5B%EC%9D%B8%ED%96%89%EC%82%AC%5D%20%ED%94%84%EB%A1%9C%EC%9D%B4%EB%93%9C%20%EC%8B%AC%EB%A6%AC%EC%84%B1%EC%A0%81%20%EB%B0%9C%EB%8B%AC%EC%9D%B4%EB%A1%A0-8051_05_.gif)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理論(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이론)의 차이점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2)프로이드는 부모가 아동의 성격발달에 주는 영향에 대해 관심을 가진 반면, 에릭슨은 아동의 자아가 형성되는 심리역싸적 환경을 강조했다.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이론(理論)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 이data(資料)는 해피리포트 환불정책 동의data(資料)입니다.
(1)구강기(0~1세):빨기와 삼키기가 긴장해소와 쾌락의 방법. 이빨의 발달로 좌절을 분출하는 무기를 소유
(4)잠복기(6~11세):성적 정숙기, 상대적인 성적 무활동기, 사회화에 관심
프로이드 심리성적 발달理論(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이론)의 차이점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1)에릭슨은 인간의 행동과 기능의 기초로서 원욕 보다 자아를 더 강조하였다.
2.각 이론(理論)의 발달단계
(2)항문기(1~3세):청결성 압력과 현실요구에 직면. 이드로부터 자아 분리. 대소변의 배설로 쾌락 충족. 배변훈련은 보상과 처벌로써 사회를 배운다.
전기프로이드학파
험의 결과 에 한정하고 남근기 이후의 발달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3)남근기(3~5세):성기영역이 쾌감의 대상. 거세불안에 의한 오디푸스 컴플렉스>동일시>초자아발달
순서
☞ 이資料는 해피레포트 환불정책 동의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