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분석 레포트] 증강현실의 定義(정이)와 증강현실의 기술실태, 증강현실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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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9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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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분석 레포트] 증강현실의 定義(정이)와 증강현실의 기술실태, 증강현실의 전망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 목 차 `
1. 증강현실의 개요 ───────────── 1p.
2. 증강현실의 definition ───────────── 1p.
3.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구분 ─────── 3p.
4. 증강현실이 관념이 자리잡게 된 배경 ─── 3p.
5. 증강현실의 요소 기술 ────────── 4p.
6. 증강현실이 구현 가능한 기술의 現況(현황) ─── 5p.
7. 증강현실의 展望(전망) ───────────── 7p.
` 정보화와 future(미래)사회 - 증강현실에 대해 `
1. 증강현실의 개요
기존의 가상 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었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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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環境(환경)에서 컴퓨팅 파워가 적용되는 ‘대상(objects)’ 또는 ‘사물(things)’에는 기존 생활설비, 나아가 일상적인 제품과 사물까지 포함된다된다. 이때 유비쿼터스 IT가 적용되는 대상이나 사물은 특정한 위치(또는 장소)에 고정되어 있는 것이든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것이든 관계없다.
2. 증강현실의 definition
증강 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물리적 공간에 컴퓨팅 파워를 가진, 정보화된 인공...
[ 목 차 ]
1. 증강현실의 개요 ───────────── 1p.
2. 증강현실의 definition ───────────── 1p.
3.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구분 ─────── 3p.
4. 증강현실이 관념이 자리잡게 된 배경 ─── 3p.
5. 증강현실의 요소 기술 ────────── 4p.
6. 증강현실이 구현 가능한 기술의 現況(현황) ─── 5p.
7. 증강현실의 展望(전망) ───────────── 7p.
[ 정보화와 future(미래)사회 - 증강현실에 대해 ]
1. 증강현실의 개요
기존의 가상 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었다. 물리적 공간에 컴퓨팅 파워를 가진, 정보화된 인공물(information artefacts)이 가득 채워지게 되면 물리적 공간의 성격 자체가 변화하게 된다된다. 증강현실은 현실 세계의 기반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현실 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따
완전한 가상세계를 전제로 하는 가상현실과는 달리 현실세계의 環境(환경)위에 가상의 대상을 결합시켜 현실의 결과 를 더욱 증가시키는 것이다. 특히, 유비쿼터스 環境(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따
유비쿼터스 컴퓨팅 環境(환경)에서는 증강현실을 통해 일상적인 사물(object)과 장소(place)가 정보처리와 정보교환을 수행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 현실과 달리 다양한 현실 環境(환경)에 응용이 가능하다. 증강현실은 현실 세계의 기반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현실 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따
완전한 가상세계를 전제로 하는 가상현실과는 달리 현실세계의 環境(환경)위에 가상의 대상을 결합시켜 현실의 결과 를 더욱 증가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