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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넷스케이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표준경쟁에 대한 찬ㆍ반 양론의 근거를 제시하고, 비판적인 입장에서 자신의 최종견해를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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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0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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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2). MS
4. 고정민, IT산업과 표준경쟁, 2001.03.삼성경제연구소

Ⅱ. 넷스케이프 와 MS
(1). 넷스케이프

2. 장 영, 국내외 인터넷비즈니스 선도기업의 전술 및 시사점, 1999.12. 삼성경제연구소
3. 진검승부, 웹브라우저 3파전, 2008.09. KIPA
넷스케이프, 마이크로소프트, ms, 인터넷, 브라우저
□ 1993년 2월 개발한 모자이크의 성공을 계기로 회사설립


2. 회사별 웹브라우저 진입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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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보재 산업이란?
1. 회사개요
(1). 넷스케이프
Ⅲ. 정보재 산업과 망외부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reference(자료)] 1. 손용엽, 산업의 정보화 융합화와 경쟁이슈, 2007,06. 산업연구원


2. 회사별 웹브라우저 진입strategy
본 보고서에서는 넷스케이프와 MS와의 최초의 브라우저 전쟁에서 MS사의 성공적인 경영strategy과 넷스케이프 사의 strategy상의 오류를 理論적으로 규명하고, MS의 승리를 표준경쟁에서의 경쟁우위 선점의 관점에서 풀어보고자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액티브X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웹 표준을 지향하는 웹브라우저의 도입이 더뎌질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자료] 1. 손용엽, 산업의 정보화 융합화와 경쟁이슈, 2007,06. 산업연구원 2. 장 영, 국내외 인터넷비즈니스 선도기업의 전략 및 시사점, 1999.12. 삼성경제연구소 3. 진검승부, 웹브라우저 3파전, 2008.09. KIPA 4. 고정민, IT산업과 표준경쟁, 2001.03.삼성경제연구소

Ⅰ. 개 요
Ⅴ. Reference List

1. 본 보고서에서는 넷스케이프와 MS와의 최초의 브라우저 전쟁에서 MS사의 성공적인 경영전술과 넷스케이프 사의 전술상의 오류를 理論(이론)적으로 규명하고, MS의 승리를 표준경쟁에서의 경쟁우위 선점의 관점에서 풀어보고자 한다.
Ⅳ. conclusion(결론) : 넷스케이프는 어떤 strategy을 취했어야 하는가?
3. 정보재의 시장구조


[마케팅] 넷스케이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표준경쟁에 대한 찬ㆍ반 양론의 근거를 제시하고, 비판적인 입장에서 자신의 최종견해를 밝혀라.

Ⅰ. 개 요



다. 넷스케이프는 97년 말 시advantage(장점) 유율이 50%이하로 하락하자 MS가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불공정 행위를 하고 있다며 법정 소송을 제기했으며, 98년 11월 넷스케이프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업체인 AOL에 인수되어 브라우저 전쟁은 거대기업간의 싸움으로 확대 되었다. 이에 95년 8월 MS가 인터넷(Internet) 익스플로러를 윈도 95와 묶어서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하면서 양사간 경쟁이 격화되었다.)와 Google은 웹 플랫폼 및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웹 표준을 지원하는 웹브라우저 개발로 시장에서 정면충돌하고 있다. 2. 정보재의 특징?
-. 1994년 말까지 모자이크를 내려받기 받은 사용자가 200만명에 육박

-. 모자이크는 사용하기 편리한 버튼식 인터페이스 기능과 문자와 영상을 통합시킨 웹을 위한 인터넷(Internet) 검색 program(브라우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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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2.0의 등장으로 컴퓨팅 플랫폼의 개방화와 웹으로의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Microsoft(이하 MS라 한다. 과거 최초의 브라우저 전쟁은 90년대에 시작되었다. 94년 출시된 넷스케이프는 program을 무료로 전 세계에 배포함으로써 웹브라우저 시장의 표준 장악에 성공하며, 96년 시advantage(장점) 유율 90%, 주당 80달러에 달하는 거대업체로 급부상하였으며, 새로운 버전의 program에 카피당 49달러의 가격을 책정하는 등 업계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저가marketing strategy을 시도하였다.
웹브라우저를 둘러싼 업체 간의 갈등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 본 보고서에서는 넷스케이프와 MS와의 최초의 브라우저 전쟁에서 MS사의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넷스케이프 사의 전략상의 오류를 이론적으로 규명하고, MS의 승리를 표준경쟁에서의 경쟁우위 선점의 관점에서 풀어보고자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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