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DC Motor Control (DC모터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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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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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불감대 현상에 대하여 알아보고 블록다이어그램을 그려봄
다. 이 현상에 대하여 약술하여라
1-1-5. Draw the block-diagram of this open-loop control system.
1-2-3. 이 폐루프 제어계의 블록 다이어그램을 그리시오.
1-3-1. 실험결과
1-3-2. U-151에 의하여 회로의 이득을 저하시키면 저하시킬수록 불감대가 폭넓게 생기면서 회전위치 오차각이 큼을 알게 된다된다.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Summing-Amp에 입력되는 피드백 신호를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

1-2-4. 폐루프에서는 부하로 인한 속도감소에 비례한 오차전압을 발생시켜 속도오차를 줄이게 한다. 이 현상에 대한 원인을 약술하라.
1-1-3. 모터에 흐르는 전류는 입력전압에 비례하지 않고 모터가 어느 속도 이상이 되면 전압을 증가시켜도 전류는 별로 증가하지 않는다. 이를 수식으로 說明(설명)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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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실험 결과
1-6. 부록 (실험장치 블록도)
DC Motor 제어를 통하여 페루프 제어와 개루프 제어를 이해하고 전압과 회전수의 관계를 파악한다. 그리고 불감대 현상에 대하여 알아보고 블록다이어그램을 그려봄
1-5. 서지사항
DC Motor Control
1-1-4. 앞에서 실험된 바와 같이 모터에는 어느 전압 이하의 미약한 입력에서는 모터가 움직이지 않거나 회전을 하지 않는데 이를 Deadband(불감대)라 한다. 이를 수식적으로 說明(설명) 하라.
(Proportional control system)
1-3. Location control of closed-loop system
DCMOTORcontrol Motor제어 모터제어 불감대현상
[리포트] DC Motor Control (DC모터제어)
1-2-5. 속도검출 피드백 전압이 너무 크면 상대적으로 피드백 전압이 속도설정 전압보다 커진다. 이를 수식으로 說明(설명) 하라.
1-4. 결과 및 토의
순서
1-3-3. Draw the block diagram of this closed-loop control system.
1-3-4. Servo회로의 이득이 크면 그 만큼 회전오차 각이 작아지고 또한 응답속도가 빨라짐을 알 수 있따 이를 수식으로 說明(설명) 하라.
1-1. Open-loop Control of Motor Speed
1-2-1. 실험결과
1-2. Speed control of closed-loop system
실험 목적
1-1-2. Servo계의 모터 회전수와 입력전압의 관계를 그래프로 표시 하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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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portional control system)
설명
1-2-2. 브레이크 눈금에 대한 속도계 눈금, 또한 브레이크 눈금에 대한 오차전압을 그래프로 정리(整理) 하고 그 결과에 대하여 약술하라.
1-3-5. Describe a method to go up the accuracy of location-control.
DC Motor 제어를 통하여 페루프 제어와 개루프 제어를 이해하고 전압과 회전수의 관계를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