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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 웨딩 사업 성공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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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3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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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김 대표는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이후 웨딩컨설팅과 웨딩플래너들이 생겨났지만, 고객 대신 발품을 팔며 결혼 준비를 하는 방식 역시 한계가 있다고 느꼈던 것.
순서
지난해까지 아이웨딩을 방문한 총 2만여 쌍 중 연예인들은 1백여 쌍이다. 때문에 아이웨딩은 ‘컨설팅’ 대신 ‘서비스’라는 호칭을 붙였다. 그래서 김 대표는 지금 본인이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를 ‘믿어줬던 직원들’이라고 꼽는다. 특히, 사람들과 대화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이 시간이 김 대표에게는 정말 힘든 상황이었다.”

5.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사업모델 구축
3. 선도업체 지배력확보
웨딩 사업 성공 스토리-2011_05_.gif
다. 다행히 주위에 사업을 하는 지인이 많아서, ‘소비자에 대한 이해’ ‘경영 마인드’ 등을 귀동냥해서 배우고 익힐 수 있었다.
1. 우수한인력과조직구조
“초창기 아이웨딩이 스타marketing 의 덕을 본 것은 사실이죠. 하지만 스타marketing 으로 회사가 유명해진 것은 아니에요.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고객들은 가차없이 떠납니다.
특히, 어려운 상황에서도 직원들은 끝까지 김 대표를 믿고 따라줬고, 그가 원하는 IT 시스템을 웨딩시장에 하나씩 구축시켜나갔다.”
“세계 최고의 기업이 우리 웨딩 서비스를 인정했다는 것은 굉장히 큰 의미가 있습니다. 결혼 준비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상품’이든 ‘돈’이든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보상하는 제도다. 아이웨딩을 방문한 전체 고객의 0.5%만 연예인이라는 계산. 때문에 김 대표는 “이제는 스타도 그냥 고객에 불과하다”고 강조한다. 많은 인기 스타들이 아이웨딩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대만족을 표시할 정도. 물론, 일각에서는 김태욱이 운영하는 ‘아이웨딩’의 성공은 ‘스타marketing 의 산물’이라고 지적하기도 한다. 삼성 자체에서 여러 웨딩 컨설팅 업체들을 조사했지만, 결국 아이웨딩이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죠.”
1.스타marketing ? 철저한 서비스 없으면 안 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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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프라인네트워크구축

5 고객중심의 매장 운영

“2000~2002년까지는 회사가 너무 어려웠어요. 분명히 시장은 있는데, 왜 안 될까…고민이 많았죠. 노래하고 싶은 열망도 강렬했지만, 물러서고 싶지 않았어요. 정말 죽기 살기로 일에 매달렸죠.”
[교양] 웨딩 사업 성공 스토리
1백여 쌍의 연예인 중 김 대표의 기억에 가장 많이 남는 커플도 물론 있다 “아이웨딩의 1호 스타 커플이 이승엽-이송정 커플이에요. 얼마 전에 만났는데도, 여전히 연애할 때의 풋풋한 느낌 그대로 살고 있어서 너무 예쁜 커플이에요. 신동엽-선혜윤씨, 한가인-연정훈 커플도 많이 기억에 남는 커플이에요.”

Ⅰ. 아이웨딩 회사紹介



하지만 아이웨딩은 ‘홈페이지 상담’ ‘업체 간 고객 정보 공유’ ‘홈페이지를 통한 결혼 준비 정보’ 등 전산화 시스템을 통해 아이웨딩 고객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하고 편리한 혜택을 제공했다.
2 첨단 정보시스템의 운영
1. 스타마케팅? 철저한 서비스 없으면 안 통한다~!



이런 아이웨딩의 고객 만족도는 결국 삼성과 쓰리엠, 휴맥스, 한국전력 등 대기업들이 일을 믿고 맡길 수 있게 만들었다.



4 적극적인 상품 개발

2003년부터는 같이 일하던 친구들이 다 떨어져나가고, 김태욱 체제로 회사가 돌아가기 시작했다. 소비자들은 냉정하거든요. 스타들도 소비자와 같아요. 식당의 경우도 고기맛과 서비스는 엉망이고, 가격만 터무니없이 비싸면 누가 그 집을 다시 찾겠어요. 사업의 서비스 시스템이 우선 구축되어야 고객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아이웨딩 경쟁력의 주요 인프라



6 할인업태를 선도하는 강력한 마케팅 戰略

김 대표가 처음 웨딩시장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만 해도 웨딩시장은 고객이 직접 업체를 뛰어다니며 결혼 준비를 하고 있었다. 대기업들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아이웨딩에 직원들의 결혼 준비를 맡긴 것.
Ⅰ. 아이웨딩 회사소개 Ⅱ. 아이웨딩 성공요인 1. 스타마케팅? 철저한 서비스 없으면 안 통한다~! 2. ‘삼성’도 만족시킨 아이웨딩의 ‘서비스’ 차별화 Ⅲ. 경쟁사와의 비교장점 1. 우수한인력과조직구조 2. 원스탑서비스시스템 3. 선도업체 지배력확보 4. 오프라인네트워크구축 5.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사업모델 구축 Ⅳ. 아이웨딩의 경쟁우위 전략 아이웨딩 경쟁력의 주요 인프라 1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잉파워로 규모의 경제 실현 2 첨단 정보시스템의 운영 3 물류센터 운영 4 적극적인 상품 개발 5 고객중심의 매장 운영 6 할인업태를 선도하는 강력한 마케팅 전략 Ⅴ. 향후비젼
2. 원스탑서비스시스템



“아이웨딩과 관계를 맺은 4백여 개의 웨딩 업체들은 ‘아이웨딩네트워크 전산화’를 통해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어요. 고객이 어떤 성격이고, 어느 정도 가격에 어떤 드레스, 어떤 화장을 원하는지까지 말이죠. 고객이 해당 업체를 찾아갔을 때, 업체에서는 이미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 지 다 알고 있죠. 그리고 아이웨딩 회원으로서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누리게 되는 겁니다.
설명
1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잉파워로 규모의 경제 실현


이런 김 대표와 직원들의 노력과 정성 때문일까. 2003년 이후 아이웨딩은 계속 승승장구했다.

‘2.삼성’도 만족시킨 아이웨딩의 ‘서비스’ 差別(차별) 화
Ⅱ. 아이웨딩 성공요인
또 아이웨딩은 우리나라 최초로 ‘웨딩 서비스 보증제’를 운영한다. 하지만 김 대표는 여기에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Ⅴ. 향후비젼
Ⅳ. 아이웨딩의 경쟁우위 戰略

Ⅲ. 경쟁사와의 비교장점(長點)


‘바로 이거다’라고 생각한 뒤, ‘웨딩文化(culture) 의 패러다임을 바꾸어놓겠다’고 자신만만하게 뛰어든 웨딩시장. 하지만 시장은 그에게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3 물류센터 운영
이렇게 유통과 서비스, IT를 접목한 김 대표의 의도는 결국 웨딩시장의 허를 찔렀다. 김 대표는 웨딩시장에 ‘IT’와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유통체제를 만들고자 했다. 처음 자신들의 밥숟가락을 빼앗는다고 생각했던 웨딩 업체들이 이제는 앞다투어 아이웨딩과 같이 일하자고 손을 내밀고 있다
“제가 인복이 참 많은 것 같아요. 대기업에 가서 일할 만한 친구들이 끝까지 제 옆에 남아서 저를 잘 따라줬거든요. 지금 아이웨딩의 자랑인 ‘IT 시스템’도 성공적으로 구축해주고, 너무 고맙죠.”
2. ‘삼성’도 만족시킨 아이웨딩의 ‘서비스’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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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 사업, 성공, 스토리



‘연예인이 왜 남의 영역에 들어와 밥그릇을 빼앗으려 하냐’는 업계의 반발이 강했던 것. 게다가 IT를 접목해 선진화된 웨딩시장을 정착시키겠다고 말했을 때 그에게 귀 기울여주는 사람도 없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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