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efficacy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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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9 0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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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와 같은 이론(理論)들은 비교적 정확하지 않은 이론(理論)이다.
이것이 측정(測定) 된 광고효능의 진정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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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판매에 effect을 미치는 요소들은 광고 이외에도 많으며, 광고는 하나의 수단일 뿐이다. 또한 實驗(실험)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광고와 구매 간의 관계를 측정(測定) 하는 MESPRO법이나 NETAPPS법은 실제로 구매한 사람들 중 광고를 보고 구매한 경우와 광고를 보지 않고 구매한 경우에 대한 비율을 구해서 광고효능를 측정(測定) 하는 방법이다.
오직 광고의 결과로서 정신적 태도와 행동에서 일어나는 소비자의 change(변화)를 말한다. 따라서 기존의 광고전달 단계별 심리측정(測定) 이론(理論)에다 새로운 시계열적 실제 구매정보를 더하면 좀더 유용한 이론(理論)이 되지 않을까 하고 나온 석이 3A조사호로그램이다. 광고효능를 측정(測定) 하기 위한 이론(理論)으로 DAGMAR이론(理論)이 있는데 이는 광고의 目標(목표)관리 이론(理論)으로 Communication Spectrum을 이용하여 광고효능를 측정(測定) 한다. 과거에는 광고효능의 유일한 척도를 판매라고 생각하여, 판매가 증가하면 성공한 광고이고 판매가 감소하면 실패한 광고라고 생각했다. 즉, 소비자가 한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을 인지, 이해, 확신, 행위 등의 4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에서의 目標(목표)를 정해놓고 광고효능를 측정(測定) 하는 이론(理論)이다. 3A조사호로그램이란 Assessment Advertising Activities의 머리글자로, 70년말 갤럽국제회의에서 채택되어 세계 40여 개국 갤럽회원 조사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조사호로그램이며, 이는 장기적인 상표관리 전략(strategy)에 필요한 정보를 도출시킨다는 특징이 있다
광고 효능분석이란?
광고효능란 크기도 아니고, 주목률, 열독률, 시청률도 아니며 사람들이 그 광고를 좋아한다거나 싫어한다고 말하는 것 또한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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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효능란
광고 효능분석이란
1. 광고 효능분석의 槪念
(1) 광고효능 분석의 문제
(2) 광고 사후조사
광고 효능분석
(1) 광고에서의 커뮤니케이션 효능분석
(2) 광고에서의 마케팅 효능분석
광고 효능란?
일반적으로 광고효능란 광고효능(Advertising Activities)에 대한 사후평가를 말하며, 광고물, 광고표현, 매체, 비용 등은 부수적 정보로써 분석에 도움이 되는 지표로 구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