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 에밀을 읽고쓰기 -교육적측면 독후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4 12:08
본문
Download : 에밀-장자크루소.hwp
그가 말하는 ‘자연’ 이란 자유로운 의지의 주체로서의 인간을 의미하는데 여기에 그가 말하고 싶은 전체적인 핵심이 함축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아이에게 길을 들일 때 우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는
▶루소의 교육방법
에밀은 전체 5부로 구성되었는데
4부는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었다고 보는 청년기,
▶구성패턴
5부는 에밀의 이성과의 관계를 다룬다.
4부는 본격적인 교육이 스타트되었다고 보는 청년기...
3부에선 소년기의 내용을...
1부는 유아기에서의 교육을...
루소는 고아인 에밀을 통해 자연에 귀의하는 교육방법을 보여주고 기존의 인간중심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교육방법을 improvement하는데 실제적 방법과 내용에 ‘자연’이라는 definition 을 활용하고 새로운 인간이념을 구축하고 인간형성의 이론(理論)적 탐구 결과를 제시한다.
2부에선 12세까지 아동기...
[교육학] ★★ 에밀을 읽고쓰기 -교육적측면 독후감 ★★
Download : 에밀-장자크루소.hwp( 29 )
설명
▶저자introduction
▶유아기에서의 교육...
▶맺음말
5부는 에밀의 이성과의 관계를 다룬다. 그는 아이에게 길을 들일 때 우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는
순서
▶구성패턴
에밀 장자크루소 루소 교육학 에밀독후감 감상문 독후감 독후감상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프롤로그...
에밀은 전체 5부로 구성되었는데
다.
1부는 유아기에서의 교육을,
그가 말하는 ‘자연’ 이란 자유로운 의지의 주체로서의 인간을 의미하는데 여기에 그가 말하고 싶은 전체적인 the gist이 함축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2부에선 12세까지 아동기,
루소가 에밀을 통해 말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 나는 그것과 더불어 에밀을 통해 현대 교육에 타산지석으로 삼을 수 있는 교훈들을 찾아보아 현실정에 맞게 그의 이론을 녹여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루소는 고아인 에밀을 통해 자연에 귀의하는 교육방법을 보여주고 기존의 인간중심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교육방법을 개선하는데 실제적 방법과 내용에 ‘자연’이라는 개념을 활용하고 새로운 인간이념을 구축하고 인간형성의 이론적 탐구 결과를 제시한다. 그것은 나의 어머니께서, 또 내가 가지게 된 교육방법과 너무도 유사하기 때문일것이다 루소는 아동에게 행하는 어떤 속박과 구속에 반대하고 아이가 경험을 통해 주변의 사실과 진리들을 스스로 느끼고 알아내게 한다. 루소는 아동에게 행하는 어떤 속박과 구속에 반대하고 아이가 경험을 통해 주변의 사실과 진리들을 스스로 느끼고 알아내게 한다. ▶구성패턴 에밀은 전체 5부로 구성되었는데 1부는 유아기에서의 교육을, 2부에선 12세까지 아동기, 3부에선 소년기의 내용을 4부는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었다고 보는 청년기, 5부는 에밀의 이성과의 관계를 다룬다. 그것은 나의 어머니께서, 또 내가 가지게 된 교육방법과 너무도 유사하기 때문이다.
루소가 에밀을 통해 말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 나는 그것과 더불어 에밀을 통해 현대 교육에 타산지석으로 삼을 수 있는 교훈들을 찾아보아 현실정에 맞게 그의 이론(理論)을 녹여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유아기에서의 교육... 1부에 다뤄진 내용들을 보며 나는 매우 흥미로웠다.
3부에선 소년기의 내용을





♠에밀을 읽은후♠
1부에 다뤄진 내용들을 보며 나는 매우 흥미로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