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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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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5 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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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의 도입전략을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설계하는 과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제품설계 , 제품설계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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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설계
신제품 도입책략
■ 시장지향적 책략(market-pull strategy)
■ 기술지향적 책략(technology-push strategy)
■ 기능간 협력책략(interfunctional strategy)

■ 신제품개발과정

■ 품질기능전개(QFD:quality function deployment)

■ 가치分析(VA)/ 가치Engineering(VE)

■ 모듈러 설계(modular design)

■ 로버스트 설계(robust design)

■ 기타 제품설계시 고려사항
■ 컴퓨터지원설계(CAD:computer-aided design)
■ 동시Engineering(CE:concurrent engineering)
■ 글로벌 설계


■ 신제품 도입책략

- guided by corporate strategy
-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정이 화와 설계에 회사의 mission이 중요한 역할

■ 시장지향적 책략(market-pull strategy)
- 판매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책략
- 신제품 도입의 주요 근거는 고객의 요구이며, 신제품의 유형은 시장조사나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결정

■ 기술지향적 책략(technology-push strategy)
- 신제품은 시장과는 거의 관계없이 생산기술로부터 비롯
-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생산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目標)

■ 기능간 협력책략(interfunctional strategy)
- 신제품 도입은 기업내 여러 관련 기능간(마케팅, 생산, 엔지니어링 등)의 협력과 조정을 통해 결정
- 신제품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개발
- task force와 같은 특별조직 사용

■…(drop)


제품설계

,경영경제,레포트







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신제품의 도입전략을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설계하는 과정에 상대하여 요약하였습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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