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광고의개념(槪念)과기능및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11:36
본문
Download :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hwp
우리말에서 광고라는 낱말은 인간 매체를 사용하든 어떤 매체를 사용하든 상관이 없으며 그 행위가 요금을 내는 것이든 내지 않는 것이든 관계없다.설명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 ,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경영경제레포트 ,
[광고] 광고의 관념과 기능 및 종류
목차
광고의 관념과 기능
Ⅰ. 광고의 관념
Ⅱ. 광고의 기능
1. marketing 적 기능
2. 경제적 기능
3. 사회, 文化적 기능
Ⅲ. 광고의 종류
1. 온 라인 광고의 관념과 특징
1) 광고주 관점
2) 소비자 관점
2. 온 라인 광고의 종류
1) 배너 광고
2) 팝업 광고
3) 비디오 배너
4) 애드버토리얼, 인포머셜
5) 퀴즈, 게임, 이벤트 형태
광고의 관념과 기능
1) 광고의 관념
광고(Advertising)라는 말의 어원은 라틴어인 `Adverter`에서 由來되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말은 `주의를 돌리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따 광고는 본질적으로 주의를 끄는 것을 중요한 목적으로 삼고 있는 활동이라고 불 수 있따
광고(廣告)는 글자 그대로 밀리 알린다`는 의미에 가깝다.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의 광고는 발신U기업이나 조직)가 수한자소비자)에게 특정 매체(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등)를 통하여 메시지(제품에 관한 내용)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그러나 경쟁이 심화되고 많은 광고가 동시에 전달됨에 따라 그 제품이 무엇인지 단순히 사실만을 알려서는 오히려 efficacy가 반감되게 된다 따라서 제품의 어떤 점이 독특하고 좋은지를 說明(설명) 하면서 소비자를 설득하는 기능이 점차 더 중요해졌다.
광고의 역할은 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진화하고 있는데 특히 누리망 을 비롯한 상호작용적 미디어의 발…(skip)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5D%EA%B4%91%EA%B3%A0%EC%9D%98%EA%B0%9C%EB%85%90%EA%B3%BC%EA%B8%B0%EB%8A%A5%EB%B0%8F%EC%A2%85%EB%A5%98_hwp_01.gif)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5D%EA%B4%91%EA%B3%A0%EC%9D%98%EA%B0%9C%EB%85%90%EA%B3%BC%EA%B8%B0%EB%8A%A5%EB%B0%8F%EC%A2%85%EB%A5%98_hwp_02.gif)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5D%EA%B4%91%EA%B3%A0%EC%9D%98%EA%B0%9C%EB%85%90%EA%B3%BC%EA%B8%B0%EB%8A%A5%EB%B0%8F%EC%A2%85%EB%A5%98_hwp_03.gif)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5D%EA%B4%91%EA%B3%A0%EC%9D%98%EA%B0%9C%EB%85%90%EA%B3%BC%EA%B8%B0%EB%8A%A5%EB%B0%8F%EC%A2%85%EB%A5%98_hwp_04.gif)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5D%EA%B4%91%EA%B3%A0%EC%9D%98%EA%B0%9C%EB%85%90%EA%B3%BC%EA%B8%B0%EB%8A%A5%EB%B0%8F%EC%A2%85%EB%A5%98_hwp_05.gif)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5D%EA%B4%91%EA%B3%A0%EC%9D%98%EA%B0%9C%EB%85%90%EA%B3%BC%EA%B8%B0%EB%8A%A5%EB%B0%8F%EC%A2%85%EB%A5%98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광고]광고의개념(槪念)과기능및종류
[광고]광고의개념(槪念)과기능및종류
Download : [광고]광고의개념과기능및종류.hwp( 66 )
[광고]광고의개념(槪念)과기능및종류
순서
다.
광고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광고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대개 광고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품에 관한 정보를 알리는 것이라고 대답한다.
그런데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강조된 광고의 efficacy가 구매행동이나 매출로 이어지는 efficacy가 미약하다거나 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문제점(問題點)이 점점 부각되면서 광고와 판매촉진을 연계한 광고들이 늘어나게 되었다. 이때의 정이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관점에서 내려진 것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는 우리의 광고가 전통적으로 사람의 목소리나 방에 바탕을 두었다는 점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따
광고는 이미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으며 광고와 더불어 살아가고 있따 그래서 우리는 가끔은 광고가 산소나 비타민 C같이 신선하고 상큼한 존재라고 생각하기도 하는가 하면, 광고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을 정도로 기분이 상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