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 tnttour3 | tnttour.co.kr report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 tnttour3

본문 바로가기

tnttour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7 12:59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hwp




이러한 定義(정이)에 따르면 두 가지 特性이 부각되는데, 그중 하나는 marketing 의 표적시장 또는 표적집단은 고객뿐만 아니라, 자원제공자, 자격부여기관, 일반대중으로 확대되므로 다원적이라는 점이다.
개념정의특징특성,유형원인과제방안
data(자료)명 : 사회복지 조직의 marketing 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9730_01_.jpg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9730_02_.jpg


사회복지marketing 과 같은 사회marketing 은 기관 서비스의 소비자인 고객, 자원공급자, 권위와 자격부여기관, 일반 대중이 그 기관의 서비스에 더욱 큰 관심과 요구를 가지도록 하기 위한 활동으로 定義(정이)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사회복지조직의 marketing 은 흔히 비영리조직에 적용되는 사회marketing (social marketing)의 槪念으로 설명(說明)된다.)

다. 이제는 어려움 대신 조직의 능력과 長點을 부각시켜야 한다는 의식의 변화가 이루어졌다. 이는 곧 기업의 marketing 과 마찬가지로 사회복지 marketing 역시 후원자와 사회복지조직 간의 교환과정으로 변화하였음을 뜻한다. 즉, 후원자는 금전적 기부 등과 같은 후원행위를 통하여 기쁨, 보람, 만족감과 같은 심리적인 보상을 받게 된다. 따라서 정부나 일반대중에 대해서 기관의 호로그램과 업적을 홍보하는 것도 사회marketing 활동에 포함될 수 있다아
오늘날 marketing 은 기업에만 국한된 활동은 아니다.




Download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hwp( 55 )


한편, 사회복지marketing 은 이타주의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영리 부문의 상업적 marketing 보다는 높은 수준의 윤리성을 기대하기 마련이다.

순서
그러나 이는 사회복지대상자의 인권이나 복지권을 고려할 때, 비인도적 방식이라는 비판과 함께 최근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방법이다. marketing 의 槪念이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이전에 사회복지조직들이 후원자를 개발하기 위해 처음 사용한 기법은 구걸하기(begging)인데, 이는 사회복지 대상자의 참혹한 상황을 introduction하고 동정심을 유발하여 기부금을 제공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사회복지에서 비윤리성은 기업에서의 비윤

사회복지 조직의 marketing 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에 대한 주요 내용을 요약한 리포트 課題물입니다.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자료제목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사회복지 조직의 marketing 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사회복지 조직의 marketing 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를 간략하게 요점 및 요약.

reference(자료)headline(제목)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marketing 槪念을 확대하여 定義(정이)하면, 기업, 비영리조직 및 정부기관이 각 고객의 욕망을 잘 파악하고, 그에 합치된 상품이나 서비스, 아이디어 혹은 그 전체를 기획 ․ 개발하고, 이에 관한 사실을 전달하며, 각 주최자가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고객만족, 최대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당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및 처리과정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아 사회복지조직은 기업조직과는 달리 무형의 표준화가 어렵고, 소멸성이 강한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이므로 표적시장의 선정을 비롯하여 가격형성과 유통이나 판매에도 상당한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기업marketing 槪念이 그대로 적용되기 어렵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영리 또는 사회복지조직을 포함한 모든 사회조직은 통상적인 조직 활동의 일환으로 marketing 활동을 수행한다.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reference(자료)입니다. 따라서 후원자 입장에서는 후원행위를 통해 더 많은 심리적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좀 더 공신력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복지조직에 대해 후원 행위를 수행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marketing 의 이념과 목적이 윤리적 기준을 넘어서는 안 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