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1 05:04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hwp
셋째, 유아의 삶이 분리되지 않도록 실제 생활과 연결시킨다.
첫째, 유아의 삶이 분리되지 않도록 실제 상황과 연결시킨다. 이에 Katz와 Chard는 구체적인 목적을 아래와 같이 다섯 가지로 제시하였다.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잠재적인 학습目標(목표)를 습득할 수 있다
① 지식의 획득
첫 번째 지식의 획득을 중요시 한다.
둘째, 기존의 체계적인 교수 방법이나 자발적인 놀이 중심의 교수 방법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프로젝트활동을 통해 보완하고 강화한다.
셋째, 유아의 삶이 분리되지 않도록 실제 생활과 연결시킨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집단 활동이므로 토론의 기회가 많아 목차지키기, 협상하기와 같은 사회적 역량, 문제해결 방법 세우기, 추론하기와 같은 인지적 능력, 그리고 타인과의 의사소통능력 등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영역별 표상활동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므로 자기표현 능력(언어적, 음악적, 미술적, 신체적), 쓰기, 읽기, 셈하기, 그래프 그리기, 조사하기 같은 학문적 기능도 습득될 수 있다
③ 성향의 개발
세 번재로 성향의 …(To be continued )
설명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1.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2.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3.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4.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5.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6.gif)
사회과학,몬테소리와,프로젝트,수업,대하여,비교,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 대하여 비교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hwp( 74 )
다.
둘째, 기존의 체계적인 교수 방법이나 자발적인 놀이 중심의 교수 방법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프로젝트활동을 통해 보완하고 강화한다.
다섯째, 교사로 하여금 자심감을 가지고 자신의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Katz와 Chard는 구체적인 목적을 아래와 같이 다섯 가지로 제시하였다.
다섯째, 교사로 하여금 자심감을 가지고 자신의...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목 차
1. 프로젝트접근법
2. 몬테소리호로그램
3. 몬테소리와 프로젝트수업에 대하여 비교analysis
1. 프로젝트접근법
1) 프로젝트접근법의 교육목적과 目標(목표)
먼저 유아교육호로그램 중 프로젝트 호로그램에 관련되어 살펴보도록 하자. 현재 교육현장에서 실시되고 있는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적과 目標(목표)를 살펴보자.
프로젝트 접근법의 가치 있는 주제에 정신을 몰입하는 것으로 정신계발이 목적이다.
첫째, 유아의 삶이 분리되지 않도록 실제 상황과 연결시킨다.[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목 차
1. 프로젝트접근법
2. 몬테소리호로그램
3. 몬테소리와 프로젝트수업에 대하여 비교analysis
1. 프로젝트접근법
1) 프로젝트접근법의 교육목적과 目標(목표)
먼저 유아교육호로그램 중 프로젝트 호로그램에 관련되어 살펴보도록 하자. 현재 교육현장에서 실시되고 있는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적과 目標(목표)를 살펴보자.
프로젝트 접근법의 가치 있는 주제에 정신을 몰입하는 것으로 정신계발이 목적이다.
넷째, 집단에 대한 소속감과 협동 정신의 발달을 돕는다. 특히 프로젝트 접근법에서는 아동이 구체적인 상황 하에서 자발적으로 활동할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표상활동을 수행함으로 인해 여러 가지 지식(물리적, 논리수학적, 사회적 지식/ 동작, 영상, 표상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들이 제공된다
② 기능의 습득
기능의 습득을 강조한다.
넷째, 집단에 대한 소속감과 협동 정신의 발달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