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다중지능理論(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 성 고찰 / 다중지능理論(이론) 기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20:31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hwp
따라서 未來에는 단순한 논리 수학적 능력과 창의력 뿐 만 아니라 윤리 의식, 타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인간적인 감수성, 그리고 건강한 자아 정체감과 안정된 정서가 보다 중요한 인간적 능력이 될 것이다. 또한 다양한 culture, 다양한 가치관이 공존하게 될 未來에는 획일화된 인간이 아니라 다양한 능력과 개성을 지닌 인간상이 요구된다. 이 때문에 지적 능력만을 목표(目標)로 교육시키는 학교교육이 아닌 다양한 능력을 계발하고 길러주는 학교교육으로의 變化(변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따 현재 실시되고 있는 7차 교육과정의 경우도 수준별 교육과정을 표방하고 있따 학습을 위해 학습자들의 수준을 가늠하고, 전 교과에 걸쳐있는 아동의 수준을 어떤 기준으로 구분하고, 이에 의해 학습자들이 학습하기에 가장 유용한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적합한 環境(환경)의 제공을 강조하고 있따 그러나 운영 면에서 학습자 수준을 어떠한 기준에서 구분하고 어떤 수준으로 학습자들이 ...
Download : [유아교육학]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hwp( 86 )
설명
![[유아교육학]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6043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20%EA%B8%B0%EB%B0%98%20%EC%88%98%EC%97%85%ED%99%9C%EB%8F%99%EC%9D%98%20%ED%9A%A8%EA%B3%BC%EC%84%B1%20%EA%B3%A0%EC%B0%B0-6043_01_.gif)
![[유아교육학]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6043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20%EA%B8%B0%EB%B0%98%20%EC%88%98%EC%97%85%ED%99%9C%EB%8F%99%EC%9D%98%20%ED%9A%A8%EA%B3%BC%EC%84%B1%20%EA%B3%A0%EC%B0%B0-6043_02_.gif)
![[유아교육학]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6043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20%EA%B8%B0%EB%B0%98%20%EC%88%98%EC%97%85%ED%99%9C%EB%8F%99%EC%9D%98%20%ED%9A%A8%EA%B3%BC%EC%84%B1%20%EA%B3%A0%EC%B0%B0-6043_03_.gif)
![[유아교육학]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6043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20%EA%B8%B0%EB%B0%98%20%EC%88%98%EC%97%85%ED%99%9C%EB%8F%99%EC%9D%98%20%ED%9A%A8%EA%B3%BC%EC%84%B1%20%EA%B3%A0%EC%B0%B0-6043_04_.gif)
![[유아교육학]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6043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20%EA%B8%B0%EB%B0%98%20%EC%88%98%EC%97%85%ED%99%9C%EB%8F%99%EC%9D%98%20%ED%9A%A8%EA%B3%BC%EC%84%B1%20%EA%B3%A0%EC%B0%B0-6043_05_.gif)
다중지능理論(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 H.Gardner의 다중지능이...
다.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성 고찰 H.Gardner의 다중지능이...
순서
[유아교육학] 다중지능理論(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 성 고찰 / 다중지능理論(이론) 기반
유아교육학 다중지능이론 기반 수업활동의 효과 성 고찰 / 다중지능이론 기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중지능理論 기반 수업활동의 效果(효과)성 고찰 H.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과 목적 1 2. 연구문제 및 방법 3 3. 용어의 정의 4 Ⅱ. 다중지능理論 5 1. 전통적 지능관과 다중지능 理論 5 2. 다중지능의 영역 8 Ⅲ. 다중지능理論 기반 수업활동 16 1. 다중지능理論의 교육적 적용 16 2. 다중지능理論 기반 수업활동 17 3. 다중지능理論 기반 수업활동의 效果(효과)성 23 Ⅳ. 다중지능理論 기반 수업활동이 우리 교육에 주는 시사점 30 Ⅴ. conclusion 및 제언 32 bibliography 33 표 목 차 표1 다중지능理論의 요약표 15 표2 지능의 유형과 교수활동 및 전술 18 표3 다중지능 수업전술 19 Ⅰ. 서 론 . 연구의 필요성(必要性)과 목적 ԩC는 정보화, 세계화, 개방화, 다원화의 시대로 타인과 민주적인 사회적 관계를 맺고 더불어 살 수 있는 인간상을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