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 품질경영工學 족보.hw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1 14:50
본문
Download : 성대 품질경영공학 족보.hwp.hwp
성대 품질경영공학 족보.hwp , 성대 품질경영공학 족보.hwp기타시험족보 , 성대 품질경영공학 족보 hwp
I. 공통문제 : 5문항 전부
1. 여러 가지 “품질”관념을 간단히 설명(explanation)하고, 기존 관념보다 우위의 가치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의 “품질”관념을 제시하시오.
(품질의 관념 4가지 이상 작성 5점, 새로운 대안의 품질 5점)
1) 품질관념
필요(needs)충족 - 사용자의 needs 충족, 사용자
욕구(wants)충족 - 사용자의 wants 충족
요건 일치 - 사용자의 사용요건(requirement)과 일치
시방과의 일치 - 적합품질(제조)
용도 적합 - 소비자의 사용용도/Mission/소명와 적합
사용목적 충족 - 소비자의 욕구 만족
소비자 기대부응 - 제조뿐만 아니라 전부서의 품질활동
소비자 손실정도 - 사회에 미친 平均(평균) 손실의 정도, 기타관념
2)새로운 대안의 ‘품질’
① 고객이 만족보다 더 큰 관념의 ‘고객행복; - 극한 행복의 관념
② 품질文化(문화) 기...
I. 공통문제 : 5문항 전부
1. 여러 가지 “품질”관념을 간단히 설명(explanation)하고, 기존 관념보다 우위의 가치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의 “품질”관념을 제시하시오.
(품질의 관념 4가지 이상 작성 5점, 새로운 대안의 품질 5점)
1) 품질관념
필요(needs)충족 - 사용자의 needs 충족, 사용자
욕구(wants)충족 - 사용자의 wants 충족
요건 일치 - 사용자의 사용요건(requirement)과 일치
시방과의 일치 - 적합품질(제조)
용도 적합 - 소비자의 사용용도/Mission/소명와 적합
사용목적 충족 - 소비자의 욕구 만족
소비자 기대부응 - 제조뿐만 아니라 전부서의 품질활동
소비자 손실정도 - 사회에 미친 平均(평균) 손실의 정도, 기타관념
2)새로운 대안의 ‘품질’
① 고객이 만족보다 더 큰 관념의 ‘고객행복; - 극한 행복의 관념
② 품질文化(문화) 기업文化(문화)란 인식하에서의 기업文化(문화) 선도 - 폐를 끼치지 않으려는 文化(문화), 집단文化(문화)
2. “품질”과 기업“이익”과의 관계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10점)
최적 품질 비용 모델(전통적인 프로세스, 최근 프로세스)제시(그림포함) 후 설명(explanation).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서 품질비용 중 실패비용을 아낄 수 있다아 품질을 향상시킬수록 실패 비용이 격감하며 이는 예방/검사 비용의 폭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결국 총 비용은 절감된다 또한 품질향상은 효율적 생산과 생산성증가를 가져와 결국 품질=이익의 관념이 성립한다.
3. QM의 구성요소와 13가지 기본적 사고방식에 대해 작성하시오.
(QM의 구성요소 5점, QM의 13가지 기본적 사고방식 13가지 다 써야 5점)
QM의 구성요소
1.
QM=QP+QC+QA+QI
QP=품질 방침 및 계획
-`품질 방침, 목표(目標), 책임 경정
-`모든 경영층의 책임
-`최고 경영자 주도
QC=품질 요구 만족시키는 실시 기법과 활동
-`품질에 대한 요건 충족을 …(drop)
설명
시험족보/기타
성대 품질경영工學 족보.hwp
Download : 성대 품질경영공학 족보.hwp.hwp( 28 )
성대,품질경영공학,족보,hwp,기타,시험족보
성대 품질경영工學 족보.hw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