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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UNIQLO 기업 SWOT分析(분석)및 marketing 사례(instance)分析(분석)과 marke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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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13 0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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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미국, 홍콩과 함께 한국에 진출하게 된 유니클로는 과연 어떠한 마케팅 戰略으로 한국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984년 히로시마에 처음으로 UNIQLO라는 이름으로 오픈한 뒤, 항상 새로운 시도와 혁신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되려 노력 해 왔다. 신소재 사용과 저렴한 가격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되며, 다음해인 1999년 中國에 생산사무소를 설립하게 된다
이런 저가상품 위주의 브랜드였음에도 불구하고 2001년에는 런던에 진출하는것을 처음 으로, 세계에 그 이름을 알리기 처음 했으나 런던진출 시도는 약 반년만에 실패로 막을 내리고 2002년 中國 상하이에 진출을 성공시키며 안정적인 해외 확장기에 들어서게 된다 또한 이 시기에 디자인의 중요성을 깨닫고 R&D센터를 설립하게 되었으며 2004년에는 뉴욕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하기에 이른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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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마케팅戰略 기획서
1. 유니클로 회사introduce

1949년 조그마한 양복점으로 문을 연 유니클로는, 현 회장인 야나이 타다시씨가 가업을 물려받게된 뒤부터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동일드방레는 기존에 잘 알려져 있던 라코스테 브랜드에서 젊음을 강조…(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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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Five FORCE 모델analysis

1) 신규진입의 위협
캐주얼 의류 시장이 물론 이미 포화상태이긴 하지만 소비자의 needs는 유동적이고 언제든지 alteration(변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욕구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업체가 다수 등장할 수 있고 기존 캐주얼 의류 브랜드 기업에서도 새로운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하고 있다
이번 2xxx년에 런칭을 계획중인 대표적 캐주얼 브랜드만 살펴보더라도 우선 게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G BY GUESS가 있는데 게스의 세컨 라인으로 젊은층들을 위한 캐주얼 컨셉으로 올해 하반기에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런 유니클로가 처음으로 Japan 내에서 전국적인 규모로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었던것이 바로 1998년 있었던 1990엔 폴라폴리스 캠페인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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