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마케팅]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strategy)과 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4 02:46
본문
Download : [비영리마케팅]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과 사례.hwp
이와 같은 관점에서 볼 때 marketing 의 주체는 기업이며 그 목적으로는 ‘기업이 경쟁 하에서 생존과 성장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이며 그 목적 수행의 대상으로서 ‘소비자’를 향해, marketing 활동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제품, 가격, 유통, 촉진…(省略)
[비영리마케팅]비영리조직의마케팅전략(strategy)과example(사례)
![[비영리마케팅]%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과%20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9%84%EC%98%81%EB%A6%AC%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_hwp_01.gif)
![[비영리마케팅]%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과%20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9%84%EC%98%81%EB%A6%AC%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_hwp_02.gif)
![[비영리마케팅]%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과%20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9%84%EC%98%81%EB%A6%AC%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_hwp_03.gif)
![[비영리마케팅]%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과%20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9%84%EC%98%81%EB%A6%AC%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_hwp_04.gif)
![[비영리마케팅]%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과%20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9%84%EC%98%81%EB%A6%AC%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_hwp_05.gif)
![[비영리마케팅]%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과%20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9%84%EC%98%81%EB%A6%AC%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C%82%AC%EB%A1%80_hwp_06.gif)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1. 비영리marketing 이란?
2. 비영리marketing necessity
3. 비영리marketing 의 特性(특성)
4. marketing 컨셉트의 새로운 정립
5. 비영리단체의 marketing 책략
1) 동기부여적인 기관의 기본적인 목적설정
2) 기관의 목적과 목표(目標)
3) marketing 조사
4) 자원분석
5) marketing 의 목적과 목표(目標)
6) 책략적 marketing 계획
7) 실행계획
8) 평가작업
6. 비영리marketing 의 관리과정
1) marketing 감사
2) 목표(目標)시장과 교환관계의 분석
3) marketing 책략
4) marketing 조직
5) marketing 계획과 통제
7. 비영리marketing (사회복지기관) 책략 적용 事例
1)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 marketing 事例
2) UWA marketing 事例
참고자료(data)
1. 비영리marketing 이란?
marketing 은 시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인간 활동을 의미하며 인간의 욕망과 욕구를 충족시킬 목적으로 기업과 소비자 간에 이루어지는 시장에서의 교환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인간의 필요(needs)와 욕구(want)는 시장에서의 교환이라는 과정을 통해 충족시킬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을 marketing 이라고 한다.
[비영리마케팅]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strategy)과 example(사례)
비영리마케팅의 개념, 비영리마케팅 필요성, 비영리마케팅의 특성, 마케팅 컨셉트의 새로운 정립, 비영리단체의 마케팅 전략, 비영리마케팅의 관리과정, 비영리마케팅(사회복지기관) 전략 적용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비영리마케팅]비영리조직의마케팅전략과사례 , [비영리마케팅]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과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비영리마케팅]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과 사례.hwp( 74 )
비영리마케팅의 定義(정의) , 비영리마케팅 당위성, 비영리마케팅의 特性, 마케팅 컨셉트의 새로운 정립, 비영리단체의 마케팅 전략(strategy), 비영리마케팅의 관리과정, 비영리마케팅(사회복지기관) 전략(strategy) 적용 example(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