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2019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tnttour3 | tnttour.co.kr report

2019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tnttour3

본문 바로가기

tnttour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9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0 05:44

본문




Download : 20192_기말_교육3_평생교육경영론.pdf




- 경영이란 조직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효율적으로 자원을 편성하는 과정으로 조직화되어 있는 단위에서는 경영활동이 진행됨
③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기관에서는 경영에 대한 거부감도 없지 않았음


⑤ 이런 관점은 몇 가지 점에서 오해임

- 즉, 돈이 많다고 해서 교육이 잘 이루어지는 것 아님


제4장 lifelong education 리더십
제1장 lifelong education 경영론의 출발점: 교육과 경영 다시 보기

④ 평생교육경영학의 최종적인 지향성은 평생 교육적으로 기관을 경영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


제Ⅰ부 평생교육경영에 대한 이해 제1장 평생교육경영론의 출발점: 교육과 경영 다시 보기 제2장 평생교육기관 운영의 법·제도적 기반 제3장 평생교육기관에 대한 체제적 이해 제4장 평생교육 리더십 제Ⅱ 부 평생교육기관 운영 제5장 기관운영으로서의 평생교육경영 제6장 지역사회와 평생교육경영 제7장 평생교육기관의 학습화: 학습조직론 제8장 평생교육마케팅 제9장 평생교육기관의 질관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평생교육경영론,방통대평생교육경영론,방송대평생교육경영론,평생교육경영론시험,평생교육경영론요약,평생교육경영론기말시험
- 공짜의 선심은 학습으로 이어지지 않음
1. 평생교육과 경영의 교차지점
27135_001.jpg 27135_002.jpg 27135_003.jpg 27135_004.jpg 27135_005.jpg
제3장 lifelong education 기관에 대한 체제적 이해
제1부 평생교육경영에 대한 이해
2019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교육기관에 적절한 자본을 배치하고 운영해 나가는 일 자체는 매우 정교한 analysis력을 요하는 일임
방송통신 > 기말시험
② 평생교육경영학을 ‘교육기관’에 대한 경영으로만 볼 경우, 그 중심은 경영이 됨

Download : 20192_기말_교육3_평생교육경영론.pdf( 67 )






- 돈과 무관하게 학습효율성이 높아지는 것도 아님
(2) 왜 오해인가?
- 경영은 사람이 하는 일이며, 사람을 change(변화)시키는 일은 교육과 학습이기 때문
제8장 lifelong education 마케팅

③ 평생교육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경우, 평생교육사업에서 경영이 부차적이라고 보기 때문


제9장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질관리
④ 교육이란 무릇 인간의 본원적 가치를 추구하는 일이기 때문에 돈과 관련된 경영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속되다는 것

제1장 평생교육경영론의 출발점: 교육과 경영 다시 보기
1) 평생교육경영론

③ 기관의 특수성은 부분으로 들어가고, 중심원리는 경영이 될 것이기 때문
- 집단적 활동 단위에는 경영을 빼놓을 수 없음



제2장 lifelong education 기관 운영의 법·제도적 기반



① 교육과 경영의 결합을 전제로 하는 과목

(1) 입장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① 경영은 거북한 활동
제Ⅱ 부 lifelong education 기관 운영
제5장 기관운영으로서의 lifelong education 경영

2) 교육담당자들의 입장
제Ⅰ부 lifelong education 경영에 대한 이해
- 중략 -

- 시설에서 조직운영에 이르는 평생교육기관에서의 경영업무는 교육의 질을 좌우할 뿐 아니라 교육활동 그 자체와 연결되어 있는 활동

- 강사비를 높인다고 해서 강의의 질이 그만큼 높아지는 것 아님

- 교육 전공자에게 경영업무는 귀찮은 활동




설명
제7장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학습화: 학습조직론


② 실제로 이윤을 창출해야 하는 운영자 입장에서는 경영 중심의 사고가 거부할 수 없는 현실
순서
① 경영활동을 곧 돈으로 등식화시켜 생각하고 있다는 점에서 잘못된 것
② 교육기관의 목적이 교육에 있다면 가장 적합한 교육을 위해서 얼마만큼의 돈이 필요한지 파악하는 것 중요
⑤ 이 책의 중심주제는 어떻게 평생교육적인 차원에서 교육기관을 경영할 것인가?
제6장 지history회와 lifelong education 경영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