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개념(槪念)과 특징, 그리고 그에 따른 간단한 수학활동들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16:18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hwp
이
4) 측정
.
순서
설명
다.[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개념(槪念)과 특징, 그리고 그에 따른 간단한 수학활동들에 대해
수(number concept)란 사물에 대한 수량, 부피, 크기에 대하여 순차적이고 조직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으로 색깔이나 형태처럼 쉽게 알 수 있는 특질이 아니므로, 암기식 수 교육보다는 구체적 경험을 다양하게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수의 기초개념에 대한 이해는 유아가 단순히 암기적으로 수를 세는 능력이나 숫자를 인지하는 능력 이
2) 수 개념
3.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활동
2) 수
2) 수 개념
3) 공간
4) 측정 개념
3) 공간 개념
Ⅰ. 서론
1.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개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특징
Ⅱ. 본론
아동,수학,지도,수학활동,수학지도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개념과 특징, 그리고 그에 따른 간단한 수학활동들에 대해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hwp( 74 )
Ⅰ. 서론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개념(槪念)과 특징, 그리고 그에 따른 간단한 수학활동들에 대해
1) 분류
1) 분류 개념
4. 시사점
.
Ⅲ. 결론
Reference List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1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2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3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4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5_.jpg)
유아기 수학개념을 선정하는 기준은 교육과정의(定義) 理論적 관점과 목적에 따라 현재 유아가 처해 있는 이해수준 즉, 과거 경험인 초기의 비형식적 수학경험과 유아의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선정되어야 하는데, 유아기에 성취해야 할 수학개념은 학자마다 다양하게 정의(定義)되고 있따 Piaget(1964)에 의하면 수개념의 획득은 수 보존개념의 이해를 의미하며, 흔히 수 보존개념 처리해야할문제의 성공 여부가 수개념 획득의 기준이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