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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marketing 원론] 뷰티산업의 example(사례) 연구 - 로레알 그룹의 marketing 전략(戰略) 및 성공요인 analysis > tnttour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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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marketing 원론] 뷰티산업의 example(사례) 연구 - 로레알 그룹의 market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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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8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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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 경향, 여성 경제활동 인구의 증가, 남성 소비자들의 등장과 화장품 소비 연령이 점점 낮아지는 등 소…(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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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원론] 뷰티산업의 事例(사례)연구

로레알 그룹의 마케팅 책략 및 성공요인 분석
1. 회사 introduce

프랑스 화학자인 외젠 슈엘러가 ‘오레알’이라는 모발 염색제를 개발하여 큰 성공을 거두면서 회사를 설립하였고 1910년에 `로레알(L`Oreal)`이란 브랜드명을 도입하고 후에 회사명도 `로레알`로 변경했다.
2. 환경 분석

(1) 업계 동향

한국보건산업진흥회에서 발표한 2013년 화장품 산업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는 2,584억 달러로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화장품 시장 규모는 08년도를 제외하고는 2001년 이후 매년 꾸준한 증가가 이루어졌고 2xxx년에는 3,088억 달러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나타났다. 2003년에는 식품회사 `네슬레`와 같이 알약으로 된 먹는 화장품 `이네오브 페르메테`를 출시했다.
회사는 1984년부터 2003년까지 19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15% 이상을 점유하면서 화장품 산업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로레알은 전 세계에 17개의 연구소를 두고 해마다 총 매출액의 3%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고 있다 1973년에는 제약회사 `신테라보`를 인수하여 치료제로서의 화장품을 개발하기 스타트했다.
로레알 그룹은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 중 17개의 대표 브랜드(랑콤, 비오템, 로레알 파리 등)의 매출액이 총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전 세계에 42개의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14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화학자에 의해 설립된 기업답게, 로레알 그룹은 자사만의 독특한 연구팀을 구성하여 제품의 연구 및 개발에 많은 부분을 투자하며 점점 그 비중을 높이고 있다 로레알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과 피부과학 연구에 관한 특허의 수가 이를 뒷받침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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