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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교육] 수학적 문제 해결에 대한 폴리아4단계를 이용한 3가지 문제 풀이과정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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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2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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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폴리아의 4단계&ltbr&gt① 문제에 대한 이해&ltbr&gt② 계획의 작성&ltbr&gt③ 계획의 실행&ltbr&gt④ 반성&ltbr&gtQuestion 1. 한 변의 길이가 1인 정사각형ABCD 내부의 점P를 임의로 택할 때 삼각형ABP가 예각삼각형일 확률은 &ltbr&gt교사 미지수는 무엇입니까 &ltbr&gt학생 삼각형ABP의 예각삼각형의 확률입니다.&ltbr&gt교사 그렇다면 이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 어떠한 것이 필요한가 &ltbr&gt학생 .....&ltbr&gt교사 이 문제를 풀기 전에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문제 속에서 조건을 더 찾아보고 관련 정이들을 찾아야한다.&ltbr&gt교사 그래. 그럼 중학교 1학년 때 배운 내용을 한번 생각해보자. 예각·직각·둔각의 정이는 무엇일까 &ltbr&gt학생 예각은 각의 크기가 0˚보다 크고 90˚보다 작은 각이고, 직각은 90˚인 각, 둔각은 90˚보다 크고 180˚보다 작은 각을 말합니다.hwp( 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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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아의 4단계 ① 문제에 대한 이해 ② 계획의 작성 ③ 계획의 실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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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아의 4단계 ① 문제에 대한 이해 ② 계획의 작성 ③ 계획의 실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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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ltbr&gt교사 그래. 문제해결에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내었구나. 그럼 다음 그림처럼 꼭지점 P을 기준으로 위로는 예각삼각형, 아래로는 둔각삼각형이라는 결과가 나옵니까 &ltbr&gt학생 아니오. 꼭지점 P보다 아래 있어도 예각삼각형일 수 있습니다.&ltbr&gt교사 그렇다면 어떠한 기준을 토대로 위는 예각삼각형, 아래는 둔각삼각형이 되는 경계를 만들 수는 없을까 삼각형 APB와 좀더 관련성 있는 것들을 찾아...
수학교육 수학적 문제 해결에 대한 폴리아4단계를 이용한 3가지 문제 풀이과정 리포트입니다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적문제해결에 대한 폴리아4단계를 이용한 3가지 문제풀이 과정 리포트입니다. 문제를 풀기 위해 어떤 것에 대해 알아야 할까 &ltbr&gt학생 예각에 상대하여 알아야 합니다.&ltbr&gt교사 또 다른 조건이나 이용해야할 정리(arrangement)는 없을까 &ltbr&gt학생 .....&ltbr&gt교사 그럼 그림을 이용해서 풀어보자. 각자 노트에 그림을 그려보자. 그림을 그리며 어떤 점을 발견했는지 발표해보자.&ltbr&gt학생 삼각형 APB를 직각 삼각형이라고 한다면 그 위로는 모두 예각삼각형이었고 삼각형 APB 안에는 둔각삼각형이었습니다.&ltbr&gt교사 데이터는 무엇입니까 &ltbr&gt학생 한 변의 길이가 1인 정사각형과 정사각형 내부의 점 P를 임의로 정하는 것입니다.&ltbr&gt교사 조건은 무엇일까 &ltbr&gt학생 삼각형 ABP가 예각삼각형이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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