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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의 문제제기와 原因analysis 및 해결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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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0 0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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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의 문제제기와 原因analysis 및 해결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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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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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Leader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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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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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제기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왜 같은 리더십인데

성과에 차이가 날까
_SLIDE_4_

Cause 分析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Cause 分析
1. 리더가 명확한 목표(目標)의식을 갖고 있지 않다
2. 리더 자신만의 고유한 소통방식이 없다
3. 내/외부적 환경을 고려하지 않는 리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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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use 分析 1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명확한 목표(目標)의식의 부재
조직의 목표(目標) 및 방향을 제시하지 못함
vs

스티브 잡스의 충고

“야후가 기술회사인지 컨텐츠 회사 인지 분명히 하라”
제리 양(Jerry Yang)
_SLIDE_6_

Cause 分析 1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명확한 목표(目標)의식의 부재
√ 80대 할머니 고객의 컴플레인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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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dership
_SLIDE_2_

Index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_SLIDE_3_

문제제기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왜 같은 리더십인데

성과에 차이가 날까
_SLIDE_4_

Cause 分析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Cause 分析
1. 리더가 명확한 목표(目標)의식을 갖고 있지 않다
2. 리더 자신만의 고유한 소통방식이 없다
3. 내/외부적 환경을 고려하지 않는 리더
_SLIDE_5_

Cause 分析 1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명확한 목표(目標)의식의 부재
조직의 목표(目標) 및 방향을 제시하지 못함
vs

스티브 잡스의 충고

“야후가 기술회사인지 컨텐츠 회사 인지 분명히 하라”
제리 양(Jerry Yang)
_SLIDE_6_

Cause 分析 1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명확한 목표(目標)의식의 부재
√ 80대 할머니 고객의 컴플레인 “포장이 뜯기 어렵다”
→ 비용에 관계없이 컴플레인 수용
√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 고수
vs
조직의 명확한 목표(目標) 와 방향성제시

제프 베조스(Jeff Bezos)
_SLIDE_7_

Cause 分析 2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리더 자신만의 고유한 소통방식
‘폭군’

지시, 명령 등 강압적인 태도를 리더십이라 오해

퇴임하고 나자마자 불과 5년 만에 뉴엘에 인수
vs
리더의 소통방식이
직원들의 신뢰를 이끌어내지 못함

스탠리 골트(Stanley Gault)
_SLIDE_8_

Cause 分析 2
문제제기
Cause 分析
해결plan
conclusion(결론)
리더 자신만의 고유한 소통방식
‘독한 리더’
√ 잦은 호통, 아끼는 직원일수록 더 많은 질타
√ 일년에 한번씩 직원들의 가족에게 편지로
리더의 진심 전달
√ 사장의 신념과 원칙을 아는 직원들은 불만이 없음
강압적이지만 리더의 진심이
조직 구성원에게 전달됨
vs

나가모리 시게노…(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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