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도에 나타난 신라인의 호국정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1 19:59
본문
Download : 화랑도에 나타난 신라인의 호국정신.hwp
순서
Download : 화랑도에 나타난 신라인의 호국정신.hwp( 27 )
레포트/기타
화랑도에 나타난 신라인의 호국정신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화랑도에나타난신라인의호국정신 , 화랑도에 나타난 신라인의 호국정신기타레포트 ,
화랑도에 나타난 신라인의 호국정신에 대해 연구한 data(자료)입니다. 한 예로 사다함(斯多含)은 진골귀족의 자제로 풍모가 깨끗하고 준수하여 지기(志氣)가 방정했으므로, 사람들이 그를 화랑으로 받들기를 청했다. 결국 그는 마지못해 화랑이 되었는데 그 낭도가 무려 천명에 이르고 그들 모두에게 환심을 얻게 되었다. 임금은 그의 의지를 기특히 여겨 마침내 허락하기에 이르고, 사다함은 귀당비장(貴幢裨將)이라는 직책으로 낭도들을 이끌고 싸움터에 나아가 승전하여 돌아와 임금으로부터 큰 공을 수여받았다.ꡑ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감격하여 생각을 가다듬고 스스로 격려하며 몸가짐을 바르게 하려고 노력하였다.
화랑도에나타난신라인의호국정신
화랑도에 나타난 신라인의 호국정신
설명
,기타,레포트
Ⅰ. 들어가는 글
Ⅱ. 화랑도의 기원과 성격
Ⅲ. 삼국통일의 주역 화랑도
Ⅳ. 통일 이후 화랑도의 변천모습
Ⅴ. 나오는 글
『삼국사기』열전(烈傳)에 남아있는 화랑과 낭도들의 무용담은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화랑도가 어떻게 활약하였는가를 보여준다.
또한 진골 출신 낭도였던 김흠운(金欽運)은 어린 시절ꡐ누군가가 전사하여 지금까지 이름을 남겼다. 그를 보고 동문…(drop)




다. 진흥왕 23년 가야국 정벌시 사다함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임금에게 종군할 것을 여러 번 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