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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과인간’을읽은후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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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12 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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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예들로 보았을 때도 ‘집단’의식이라는 것은 개인의 인간적 이성적 주관을 망각시키는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볼 수 있따

②번 - 현재 日本(일본)의 민족주의는 과거 침략시대 때에 비해 많이 와해되었다. 우익 군국주의자인 나가토미씨도 체포되는 당시에 자신에게 보복이 없을 것 이라고 확신하였다. 그로인…(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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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집단의 의식에 준거한 자기합리화로 인해 죄의식이 흐려지고 모든 것을 망각하게 된 것이다. 또한, 지극한 군국주의의 배경아래서 자라왔던 오가와씨도 전쟁 때에 환송되어온 환자들의 전쟁신경증에 의한 영양실조를 두 눈으로 지켜보고 觀察(관찰) 했었다고 한다.
군위관 이었던 유아사는 당시 부상병의 안전한 시술과 치료를 위해 日本(일본)에 의해 체포된 포로들을 대상으로 해부實驗(실험)에 참가했었다. 하지만 유아사는 아무 죄책감을 느끼지 못했다. 이속에서도 인간의 정서적인 부분을 무시한 정신주의가 얼마나 큰 폐해를 주는지 알 수 있따
한 중대를 이끌고 일명 ‘토끼사냥’이라는 무discrimination한 중국(China)인 생포작전을 지휘했던 고지마씨도 전체주의 사상에 의해 전범수용소에 구속되어 있는 동안에도 죄의식의 인식을 완전히 하지 못했던 모습을 보인다. 그것은 타 민족에 대한 멸시와 자신의 우월감으로 인해 상대의 인간적인 부분을 무시한 심리적 판단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전쟁 시 日本(일본)의 제국주의 시대에는 국가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타민족에 대해 공격적이고 생명존엄성을 배제한 사상이 지배적이었다.

‘전쟁과인간’을읽은후나서

‘전쟁과 인간’을 읽고쓰기나서
①번 - 전쟁 전 당시의 日本(일본)사회는 초조함이라는 집단의식 속에서 살아가고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이념들이 실제 전시상황에서 어떻게 행해졌었는지 책에 회고된 사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중국(China)인 고문실습을 겪고 무자비한 악행을 자행한 쓰치야씨도 자신의 능력이 충성심이라 믿고 포로를 단순한 역량발휘의 대상으로 판단한다. 이런 reaction response성은 개인에게 다른 행동 튀는 행동들을 자제시키기 처음 했다. 초조함의 시대가 지나가고 전쟁 후에는 reaction response성 성격이 바뀌기 처음 했는데 바로 풍요라는 것으로 대변되기 처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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