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new]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槪念) > tnttour2 | tnttour.co.kr report

[new]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槪念) > tnttour2

본문 바로가기

tnttour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new]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0 00:12

본문




Download :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ppt




이러한 반응은 교사가 의식적으로 그 상황을 인식함으로써 스타트되는데 그 스타트이 긍정적인 느낌이나 부정적인 느낌으로 스타트될 수도 있고 간단한 사실을 보고하는 것에서부터 스타트할 수도 있다 교사가 인식한 상황에 대한 반응이 있은 후에는 자신의 반응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는 정당화의 단계로 들어선다.
.

순서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槪念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


반성적 사고는 교사들이 특정한 상황에 대하여 반응을 하는 것으로 스타트한다.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槪念)

Download :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ppt( 41 )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槪念)



(1) 반성적 사고의 과정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6850_01_.jpg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6850_02_.jpg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6850_03_.jpg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6850_04_.jpg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6850_05_.jpg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槪念)
레포트 > 교육계열

요약하면 반성적 사고란 과거나 현재에 일어나고 있는 실천적 행위에 대한 사려 깊고 분석적인 사고로부터 미래 행위에 대하 방향을 결정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정당화의 단계에서는 자신의 반응에 대한 이유를 단순히 설명(說明)할 수 도 있고 다른 상황과 비교하여 분석해 볼 수도 있으며 theory 적인 관점에서 해석할 수도 있다 최초의 반응에 이어 이를 정당화한 후에는 상황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는 단계로 넘어가는데 이때 의사결정은 개인적, 전문가적, 사회·윤리적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이루어질 수 있다



반성적 사고는 ①상황에 대한 반응(reaction), ②자신의 반응에 대한 분석 및 정당화(elaboration), 그리고 ③분석된 결과에 대한 의사결정(contem- plation)의 세 가지 단계를 밟게 된다고 보고하고 있다
.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 교육 - 반성적 사고의 개념(槪念)


설명
.
다.
Total 18,02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