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problem)-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 유아교육과 2학년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5 19:31
본문
Download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hwp
왕이 대궐로 돌아가…(To be continued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유아교육과,학년,교육과,방송통신
방송통신/교육과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problem)-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 유아교육과 2학년 ..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 유아교육과 2학년 ..교육과방송통신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 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 유아교육과 학년
Download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hwp( 27 )
순서
설명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서록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다. (80p-81p)
3) 돌연히 이상한 군사들이 와서 돕는데 모두들 댓잎사귀를 귀에 꽂고 이편 군사들과 힘을 아울러 적을 물리쳤다. (63p)
2) 그는 곧 꾀를 써서 남몰래 그 집 옆에 숫돌과 숯을 묻고는 이튿날 아침에 그 집 문앞에 와서 말하기를, “이 집은 우리 할아버지적 집이다”라고 하니 호공은 그렇지 않다 하여 서로 시비를 따지다가 결판을 못 내고 결국 관가에 고발하였다. (89p)
4) “만약 제가 간다면 왜인들이 알아채고 쫓아올까 염려되오니 저는 머물면서 저들이 추격을 못하게 하겠습니다” (98p)
5) “나는 계림의 신하이지 왜국의 신하가 아니다. 왕은 살진 놈을 자신이 타고 여윈 놈을 주몽에게 주었다. 여기서 나는 우리 임금의 뜻을 성취코자 할 뿐이니 구태여 그대에게 무슨 말을 할 것이냐!”(98p)
6) “차라리 계림의 개, 돼지가 될망정 왜국의 신하는 될 수 없으며 차라리 계림의 매를 맞을지언정 왜국의 벼슬과 녹은 받을 수 없다” (98p)
7) “떼어보면 둘이 죽고 떼어보지 않으면 한 사람이 죽는다” (103p)
8) “두 사람이라는 것은 일반 백성이요, 한 사람이라는 것은 임금님이외다”고 하니 왕이 그럴 성싶어 떼어보니 편지 속에 “사금갑”이라고 쓰여 있었다.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讀後感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강운구 사진, 까치
1. 가장 인상적인 구절
1) 왕이 그를 시켜 말을 먹이게 하였더니 주몽은 그중에 날쌘 놈을 알아서 먹이를 덜 주어 여위게 만들고 굼뜬 놈은 잘 먹여서 살찌게 하였다. 관리가 말하기를, “무슨 증거가 있기에 이것을 너희 집이라고 하느냐”하니 그 아이가 대답하기를, “우리 조상은 본래 대장장이였는데 잠시 이웃 지방으로 나간 동안에 다른 사람이 빼앗아 여기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땅을 파서 사실을 밝혀주소서”하여 그 말대로 파보니 과연 숫돌과 숯이 나왔으므로 곧 빼앗아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