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독서치료에 관하여(theory ,원리,단계,방법,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0 09:33
본문
Download : 독서치료에 관하여.hwp
1) 독서치료 목표(目標)에 관련된 활동들의 예
3) 상담의 중간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활동
• 「독서치료 호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업적 자아concept(개념) 및 학습습관에 미치는 효과(效果)」 정영숙,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6)
2) 독서치료의 중심활동
4) 두뇌생리학적 관점
1) 독서치료 자료의 성격
독서치료의 이론, 원리, 문제유형, 자료선정, 단계와 방법, 활동에 관하여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Ⅰ. 독서치료의 정의(定義)와 목적
2) 정신분석학적 관점
2) 독자反應 理論
1) 독서행위론적 관점
다. [참고자료] • 「독서치료의 실제」 김현희 외(2003), 서울: 학지사 (2003) • 「독서치료」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 독서치료 연구회 편, 학지사 • 「책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김영희, 아침나라 (2003) •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업적 자아개념 및 학습습관에 미치는 효과」 정영숙,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6) •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피학대아동의 사회성 증진 및 문제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정순동,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9) • 한국게슈탈트 심리치료 연구소, http://cafe.daum.net/gestaltsimri
1) 심리학적 理論
• 한국게슈탈트 심리치료 연구소, http://cafe.daum.net/gestaltsimri
2) 독서치료의 목적
1) 준비단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서사적 관점
< 참고자료 >
2) 독서치료 자료의 선정기준
Ⅶ. 독서치료의 활동
Ⅳ. 독서치료의 문제 유형
Ⅵ. 독서치료의 단계와 방법
Download : 독서치료에 관하여.hwp( 53 )
1) 독서치료의 정의(定義)
독서치료, 독서치료이론, 독서치료원리, 독서치료방법,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활동, 독서교육
설명
• 「책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김영희, 아침나라 (2003)
• 「독서치료 호로그램이 피학대아동의 사회성 증진 및 문제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效果)」 정순동,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9)
2) 읽힐 자료의 선택
Ⅲ. 독서치료의 원리





4) 후속조치와 평가단계
순서
Ⅱ. 독서치료의 理論
[참고reference(자료)] • 「독서치료의 실제」 김현희 외(2003), 서울: 학지사 (2003)
Ⅴ. 독서치료를 위한 자료선정
4) 독서치료의 추후활동
[독서교육] 독서치료에 관하여(theory ,원리,단계,방법,활동)
3) 이해를 돕는 단계
• 「독서치료」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 독서치료 연구회 편, 학지사
독서치료의 theory , 원리, 문제유형, reference(자료)선정, 단계와 방법, 활동에 관하여 조사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