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book report,感想文,서평] [book report] ‘페다고지’를 읽고쓰기 > tnttour2 | tnttour.co.kr report

[book report,感想文,서평] [book report] ‘페다고지’를 읽고쓰기 > tnttou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nttour2

[book report,感想文,서평] [book report] ‘페다고지’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6 21:20

본문




Download : [독후감,감상문,서평] [독후감] `페다고지`를 읽고.hwp




나중에 전체적은 단원 문맥을 읽고나서 나서야 이해가 됐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때에서라도 이해가 되어서 정말 다행이었다.
이 책에서 억압과 피억압을 놓고 서술해나갔을 때, 정말 교육은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첫 장을 펼쳤을 때 나오는 첫 문단은 이번에 처음 보게 된 것이었는데, 이해가 안돼서 해석하는 데에 한참이 걸렸다. 첫 단원은 정말 처음 보는 것이었지만 다른 단원들은 다 읽은 경험이 있어서 정말 반가웠고 다시 만나게 된 게 정말 기뻤다. 책을 딱 펼쳤을 때, 너무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서 고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는 내용들이 나올 때의 기쁨은 정말 형용할 수가 없다. 이 책에 나온 예시 중에 라티푼디움에 있는 농민들이 지주를 인질로 붙잡아도 두려움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장면이 서술되는데, 이 또한 계속 지주를 따르도록 ‘교육(혹은 억압)’을 받아 왔기 때문에 붙잡아놔도 섣불리 다른 행동을 할 수 없었던 것이라 생각한다. 결국 이 책은 교육이란 부분을 교육사회학 강의에서 배우는 용어로 definition 하자면 갈등론적 관점에서 바라본 것이…(skip)
[독후감,감상문,서평] [독후감] ‘페다고지’를 읽고 , [독후감,감상문,서평] [독후감] ‘페다고지’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 서평] [독후감] ‘페다고지’를 읽고

설명


순서



[book report,感想文,서평] [book report] ‘페다고지’를 읽고쓰기
[book report,感想文,서평] [book report] ‘페다고지’를 읽고쓰기
다.


Download : [독후감,감상문,서평] [독후감] `페다고지`를 읽고.hwp( 14 )


[독후감,감상문,서평],[독후감],‘페다고지’를,읽고,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감상문,서평]%20[독후감]%20`페다고지`를%20읽고_hwp_01.gif [독후감,감상문,서평]%20[독후감]%20`페다고지`를%20읽고_hwp_02.gif [독후감,감상문,서평]%20[독후감]%20`페다고지`를%20읽고_hwp_03.gif





레포트/감상서평

[독서록 ] ‘페다고지’를 읽고나서


교육사회학 시간을 갖게 된 덕분에, ‘페다고지’라는 책을 다시 읽게 되는 기회를 누렸는데 처음 읽었던 부분을 다시 찾게 되니 정말 작은 일부분만 읽고나서 다 읽은 것처럼 생각했다는 것이 참 우스웠다.’ 라는 말이 정말 읽는 내내 느껴졌다. 이러한 장면도 결국 교육에 의한 것이 틀림 없다. ‘아는 것이 힘이다. 교육이라는 그 단순한 두 글자가 상당히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고 느끼게끔 했기 때문이다 교육을 받지 못한 것, 그러니까 억압을 ‘받는’편인 피억압자들은 상대적으로 더 교육을 받은 억압자들이 생각하는 가치관 단계까지 따라갈 생각조차 못하는 상태로 느껴졌다. 그렇게 한 장, 한 장 넘겨나갔다. 더 많이 아는 것, 더 많은 교육을 받는 것이 상당한 힘으로 느껴졌다. 인간화와 비인간화, 억압자와 피억압자를 놓고 서술하는 글을 보면서 읽고나서 있기는 하지만 한번 읽고나서 는 해석이 안됐었다.
전체 18,02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