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션활동지도 4공통) 유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효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6 05:50
본문
Download : (레크리에션활동지도 4공통) 유머의.hwp
그렇다면 웃음이 나는 이야기들과 상황을 모두 유머라는 범주에 포함시킬 수 있을까? 유머의 정확한 관념을 통해 유머의 범위를 제한할 필요가 있다아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효율에 대해 작성해 보겠다.
(1) 교사의 유머 사용에 대한 학생의 평가
3) 교실 유머의 활용 방법
유머(humor)는 우리말 표기에 남을 웃기는 말이나 행동으로서 ‘우스개’, ‘익살’, ‘해학’으로 순화하여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으나, 실제 사용하는 용어로서 ‘유머’가 통용되고 있다아 유머(humor)는 즐거움이나 웃음을 일으키는 말, 행동, 문장이라는 사전적인 의미
(레크리에션활동지도 4공통) 유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효능
(3) 심리 역동적 효율
2) 유머의 정신적 효능
6. 시사점
(레크리에션활동지도 4공통) 유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효과 Ⅰ. 서론 Ⅱ. 본론 1. 유머의 개념 2. 유머감각의 개념 3. 유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효과 1) 유머의 신체적 효과 (1) 유머의 인지적 효과 (2) 유머의 생리적 효과 (3) 심리 역동적 효과 2) 유머의 정신적 효과 3) 유머의 사회적 효과 4, 유머 효과에 대한 예 - 교실유머 1) 교실 유머 유형 2) 교실 유머의 효과 (1) 교사의 유머 사용에 대한 학생의 평가 (2) 유머의 정서적 효과 (3) 유머의 인지적 효과 3) 교실 유머의 활용 방법 5. 느낀점 6.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유머의 생리적 효율
1) 유머의 신체적 효율
(3) 유머의 인지적 효능
Ⅳ. Reference List
Ⅲ. 結論(결론)
1. 유머의 관념
(1) 유머의 인지적 효능
2) 교실 유머의 효율
4, 유머 효율에 대한 예 - 교실유머
(레크리에션활동지도 4공통) 유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효능
3) 유머의 사회적 효능
5. 느낀점
2) 교실 유머의 효능
1) 교실 유머 유형
1. 유머의 concept(개념)
Ⅰ. 서론
Ⅲ. 결론
다. 웃음은 대화의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한다.
(3) 심리 역동적 효능
유머,웃음,사회적 효과,유머 효과,신체적,정신적
3) 유머의 사회적 효율
(2) 유머의 정서적 효율
3. 유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효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교사의 유머 사용에 대한 학생의 평가
Ⅱ. 본론
2. 유머감각의 concept(개념)
Ⅱ. 본론
1) 교실 유머 유형
4, 유머 효능에 대한 예 - 교실유머
(2) 유머의 정서적 효능
(2) 유머의 생리적 효능
순서
%20%EC%9C%A0%EB%A8%B8%EC%9D%98-1721_01_.jpg)
%20%EC%9C%A0%EB%A8%B8%EC%9D%98-1721_02_.jpg)
%20%EC%9C%A0%EB%A8%B8%EC%9D%98-1721_03_.jpg)
%20%EC%9C%A0%EB%A8%B8%EC%9D%98-1721_04_.jpg)
%20%EC%9C%A0%EB%A8%B8%EC%9D%98-1721_05_.jpg)
1) 유머의 신체적 효능
2. 유머감각의 관념
(3) 유머의 인지적 효율
2) 유머의 정신적 효율
Ⅳ. reference
Ⅰ. 서론
6. 시사점
1. 유머의 관념
Ⅱ. 본론
3) 교실 유머의 활용 방법
Ⅰ. 서론
5. 느낀점
(1) 유머의 인지적 효율
Download : (레크리에션활동지도 4공통) 유머의.hwp( 47 )
3. 유머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효율
설명
유머의 목적은 웃음이다. 대화의 맥락 속에서 만들어진 유머가 서로의 공감대에 의해 웃음이 나는 경우도 있고, 대화의 맥락과는 상관없이 상대를 웃기기 위해 처음부터 계획된 유머도 있다아 뿐만 아니라 웃기려는 의도가 아니었는데 예측하지 못한 자연발생적 상황 변화, 대화자들의 기분 상태 등에 따라 웃음이 발생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