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理論 > tnttour1 | tnttour.co.kr report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理論 > tnttour1

본문 바로가기

tnttou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6 00:46

본문




Download :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이론.ppt






Download :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이론.ppt( 24 )


[교육,]%20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20-%20메릴의%20내용요소%20전시이론_ppt_01.gif [교육,]%20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20-%20메릴의%20내용요소%20전시이론_ppt_02.gif [교육,]%20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20-%20메릴의%20내용요소%20전시이론_ppt_03.gif [교육,]%20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20-%20메릴의%20내용요소%20전시이론_ppt_04.gif [교육,]%20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20-%20메릴의%20내용요소%20전시이론_ppt_05.gif [교육,]%20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20-%20메릴의%20내용요소%20전시이론_ppt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Merrill Component Display Theory메릴의 내용요소전시理論(이론) 차 례 1. 理論(이론)의 definition 2. 理論(이론)의 구성요소 i.수행x내용 행렬표 ii. 제시형 iii.일관성과 적절성 3. 수업 적용 事例 4. 결과 및 수업에서의 유의점 理論(이론)의 definition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처방을 제시 학습 대상을 몇 개의 종류로 구분, 각각을 교수하기 위한 방법 제시 학습의 수준 결정, 각각에 맞는 교수방법 모델을 전시 구성요소 수행x내용 행렬표 제시형 일관성과 적절성 학업수행 수준, 학습내용을 범주화 수업의 현상, 인쇄매체, 전자매체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교수형태 수행 x내용 매트리스와 제시형의 연결고리 수행x내용 행렬표 학습내용 범주 : 사실, concept(개념), 절차, 원리 -기억: 사실,concept(개념),원리를 그대로 기억했다가 재생시 키는 것 -활용 : concept(개념), 절차, 원리를 실제 이용 가능...

Merrill ? Component Display Theory메릴의 내용요소전시理論(이론)
차 례
1. 理論(이론)의 definition
2. 理論(이론)의 구성요소
i.수행x내용 행렬표
ii. 제시형
iii.일관성과 적절성
3. 수업 적용 事例
4. 결과 및 수업에서의 유의점
理論(이론)의 definition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처방을 제시

학습 대상을 몇 개의 종류로 구분, 각각을 교수하기 위한 방법 제시

학습의 수준 결정, 각각에 맞는 교수방법 모델을 전시
구성요소
수행x내용
행렬표

제시형
일관성과
적절성

학업수행 수준, 학습내용을 범주화

수업의 현상, 인쇄매체, 전자매체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교수형태

수행 x내용 매트리스와 제시형의 연결고리
수행x내용 행렬표
학습내용 범주 : 사실, concept(개념), 절차, 원리
-기억: 사실,concept(개념),원리를 그대로 기억했다가 재생시 키는 것
-활용 : concept(개념), 절차, 원리를 실제 이용 가능하도록 익히는 것
-발견 : 새로운 concept(개념)이나 절차, 원리를 찾아내는 것
수행 x내용 행렬표
발견
활용
기억
사실

concept(개념)
절차
원리

[표 1-1]
제시형
1차 제시형 - 일관성 유지

일관성과 개별성(事例)
일반성 (내용차원의 를 추상적으로 진술) 개별성으로 구분하여 진술 (내용차원의 특수한 사실)

說明(설명) 식과 질문식 (탐구식)
- 說明(설명) 식( 를 說明(설명) , 예시) 질문식(질문완성, 문제제기) 구분하여 제시



1-1. 일차적 제시 형태
일반성
[Generality(G)]
EG
‘법칙’
IG
‘회상’
事例
[Instance(eg)]
Eeg
‘예’
Ieg
‘연습’
說明(설명)

[표 2-1]
질문
제시형
2차 제시형태 - 적절성 유지

내용차원의 습득을 도와주는
선수학습 맥락화 암기법 도움말 …(생략(省略))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理論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교육,]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메릴의 내용요소 전시理論

[교육,],교육방법,및,교육공학,-,메릴의,내용요소,전시이론,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