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성폐기물처리장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23:29
본문
Download : 방사성폐기물처리장에 대한 고찰.hwp
Download : 방사성폐기물처리장에 대한 고찰.hwp( 95 )
방사성폐기물처리장부안사태중심완성
순서
방사성폐기물처리장에 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그 다음 주민투표를 거쳐 결정하겠다는 것이 government 의 복안이었다. 이러한 주민투표 결과에 대해 government 는ꡒ법적 효력을 인정할 수 없다ꡓ는 정도의 입장만 보이고 있따 그러나 다수의 부안 주민들의 의사가 확인된 만큼, government 로서는 무리한 사업추진을 포기하고, 방폐장 건설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에 들어가야 할 것이다.
ꊵ 부안사태의 해결과 방폐장 유치의 현재상황.
부안사태 뒤 government 는 해당 지역 읍·면·동의 주민 3분의 1 동의로 유치를 신청하면 해당 기초지자체장이 예비신청토록 했다. 또한 관료주도로 이루어져 온 에너지정책과 관련해서도 市民참여를 보장하여 원전건설, 방폐장 건설 등을 포함한 에너지정책 전반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 government 주도로 이뤄진 부안 사태를 겪으면서 호된 경험을 한 뒤 주민의 자발적 의사에 따라 결정키로 방향을 바꾼 것이다.
현재 방사성폐기물처리장 유치 신청이 마감됐으나 지방자치단체의 신청이 한 건도 들어오지 않았다고 한다. 주민들과 지자체장이 자율적으로 유치 여부를 결정토록 하는 현행 부지선정 절차가 우리 여건에 맞지 않았음을 말해준다.방사성폐기물처리장부안사태중심완성 , 방사성폐기물처리장에 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방사성폐기물처리장에 대한 고찰
레포트/인문사회
ꊴ 주민투표 결과와 그 의미
04년 2월 1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된 주민투표에서 투표율은 72.04%가 나왔다(투표인명부상의 투표권자 52,108명 가운데 37,540명이 투표). 그리고 37,540명의 투표자 중에서 방폐장 유치 찬성이2,146명, 반대가 34,472명을 기록하여 반대율이 91.83%를 기록했다. 한편 37개 투표소 중에서 36개 투표소에서는 투표가 정상적으로 평화롭게 진행되었으나, 위도면의 경우에는 찬성측 주민들이 물리적으로 투표소를 점거하여 투표를 방해하는 바람에 투표가 진행되지 못했다. government 는 지자체장이 요청하면 해당 지역에서 원전센터에 대한 설명(explanation)회를 여는 등 적극 돕기로 했으나 어느 한곳도 요청하지 않았다. 방폐장 정…(To be continued )
방사성폐기물처리장에 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다. 지금껏 20년 가까이 끌어온 방폐장 사업이 원점으로 되돌아간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