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교육과정]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 tnttour1 | tnttour.co.kr report

[교육과정]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 tnttour1

본문 바로가기

tnttou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정]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15:21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과수업요약 2장 수업.hwp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수업이론과 모형 [이용대상]
▷반성적추상이 학습의 원동력이다
▷학습은 구조의 발전을 지향한다.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수업이론과 모형 [이용대상]



순서

▷불균형이 학습을 촉진한다: 인지적 갈등과 혼란은 학습을 위한 자극이며, 오류도 학습자가 이해한 결과로 보아야 한다.
○구성주의의 주요 교수-학습원리

구성주의 교육과정 도덕 도덕과 광주교대
▷학습은 구성적, 능동적 과정이다.
▷학습은 도구와 상징을 통해 촉진된다.




교육과정과수업요약 2장 수업-8460_01_.gif 교육과정과수업요약 2장 수업-8460_02_.gif 교육과정과수업요약 2장 수업-8460_03_.gif 교육과정과수업요약 2장 수업-8460_04_.gif

Download : 교육과정과수업요약 2장 수업.hwp( 99 )


▷학습은 발달의 결과가 아니라, 학습이 곧 발달이다:학습은 학습자 스스로의 발명과 자기조직을 요한다.

(1) 구성주의 학습원리

▷학습은 원래 사회적, 대화적 활동이다.

설명

다.


[교육과정]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학습: 자기조절과 반성과 추상을 통해 맥락에 적합한 지식을 구성하는 것.


-교수 학습의 주된 목적: 주어진 맥락 속에서 사고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지식 능 동적 활용, 추론, 창의적, 비판적, 반성적 사고, 문제해결, 인지적 유연성 등을 함양
▷인간의 궁극적인 성취는 앎의 방법을 아는 것이다.
∴구성적인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풍부하고 다양한 environment을 제공해야 함.

레포트 > 기타
▷학습은 상황에 기초하여 일어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