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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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5 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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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유사한 교육제도와 풍토를 가진 우리로서는 긍정·부정적인 측면을 가리지 않고 주목해야 할 必要性이 있다
3. problem(문제점) 및 대책
1) 농촌학교 육성을 위한 범부처적 관심 필요
농촌에서의 학교교육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먼저 농촌학교에는 흔한 현상인 과소 및 복식 학급을 위한 교육방법이 개발되고 보충 가 제공되어야 한다. ~평생교육농촌교육 , 농촌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책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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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메이지(明治) 2년(1869년)에 설립돼 무려 135년의 역싸를 자랑하는 교토시립(京都市立) 청수소학교(淸水小學校) 역시 한 때는 8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해 Japan 교토부(京都府)에서 몇번째 안가는 대규모 학교였지만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농촌지역 학교이기 때문에 현재는 6학급 87명에 불과했다.외관상 우리와 매우 흡사했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저학년으로 갈수록 학생수가 많다는 것이다. 차츰 학생수가 줄어 결국에는 분교장으로 격하되고 문을 닫는 우리의 농·어촌 학교와는 크게 달랐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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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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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 교육의 실태와 일본의 농촌교육을 살펴본 후 농촌교육의 문제점과 농촌 평생교육의 문제점 및 대책에 관해 연구한 평생교육 리포트입니다. 필요한 분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취재단이 예의 주시한 것은 바로 이점이다.물론 Japan의 이러한 개혁 조치에 대해 그 성과를 평가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필요한 분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청수소학교 야마모토(山本雄一) 교무주임은 `농어촌지역의 학교시설에 대한 투자를 도시보다 늘려 월등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을 유인하고 있다`며 `교육 뿐만 아니라 사회교육시설 등 각종 주변여건을 도시와 비등하거나 더 낳게 만들어 농어촌을 살리고자 모두가 노력한다`고 귀띰했다.
설명
1. 농촌 교육의 reality(실태)
1) 찌들어 가는 농촌교육 높아만 가는 농가의 교육비 부담
2) 농촌학교 특성(特性) 무시한 교육정책
3) 농어촌 교육여건의 악화
2. Japan의 농촌교육
1) Japan의 교육제도
2) Japan의 농∙어촌
3) Japan 농어촌학교
3. problem(문제점) 및 대책
1) 농촌학교 육성을 위한 범부처적 관심 필요
2) 농어촌교육 종합발전을 위한 기본방향 제시
3) 농어촌학교 운영모델 개발
4) 농어촌학교 교원 확보 및 복지 향상
5) 농어촌학교 교육과정 및 학급운영
6) 전남의 교육 현실과 방향
4. 농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problem(문제점) 및 대책
1) 농촌주민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의 전환
2) 농촌지역 주민을 위한 교육지원체제 구축
3) 농촌지역 주민의 교육요구에 맞는 교육내용 및 교육program 제공
4) 농촌지역 주민에게 적절한 교육방법 제공
5) 농촌지역 주민 평생학습 지원센터와 네트워크 구축
전반적인 사정이 이러한 데다 이농현상에 따른 인구감소로 Japan의 농·어촌 지역은 아예 100명 이상인 학교를 찾아보기가 힘들었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이와 관련 취재팀은 방문지의 농·어촌 학교와 도시 학교를 비교시찰하면서 야마모토 주임이 강조한대로 Japan의 경우 政府와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지역민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교육에 대한 과감하고도 장기적인 투자로 교육입촌(敎育立村)의 기치를 내걸고 농어촌교육, 나아가 농어촌 자체를 살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확인했다. 또 농촌학교가 ‘문제 선생들의 유배지’, ‘신임 선생들의 훈련장소’, ‘잠시 거처가는 곳’이 되지 않도록 alteration(변화) 되어…(To be continued )
농촌 교육의 실태와 日本 의 농촌교육을 살펴본 후 농촌교육의 문제점과 농촌 평생교육의 문제점 및 대책에 관해 연구한 평생교육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