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브랜딩의 marketing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11:01
본문
Download : [1000원] 오감브랜딩의 마케팅 사례.pptx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1000원] 오감브랜딩의 마케팅 사례.pptx( 90 )
오감브랜딩의 마케팅 사례 , 오감브랜딩의 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오감브랜딩 마케팅 사례
![[1000원]%20오감브랜딩의%20마케팅%20사례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EB%B8%8C%EB%9E%9C%EB%94%A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1.gif)
![[1000원]%20오감브랜딩의%20마케팅%20사례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EB%B8%8C%EB%9E%9C%EB%94%A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2.gif)
![[1000원]%20오감브랜딩의%20마케팅%20사례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EB%B8%8C%EB%9E%9C%EB%94%A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3.gif)
![[1000원]%20오감브랜딩의%20마케팅%20사례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EB%B8%8C%EB%9E%9C%EB%94%A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4.gif)
![[1000원]%20오감브랜딩의%20마케팅%20사례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EB%B8%8C%EB%9E%9C%EB%94%A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5.gif)
![[1000원]%20오감브랜딩의%20마케팅%20사례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8%A4%EA%B0%90%EB%B8%8C%EB%9E%9C%EB%94%A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_pptx_06.gif)
오감브랜딩의 marketing 事例
_SLIDE_1_
오감브랜딩의 마케팅 事例(사례)
_SLIDE_2_
오감 브랜딩이란
오감 브랜딩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인간의 신체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감성 마케팅활동.오감을 자극함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브랜드에 관한 호감을 갖게하고, 더 나아가 사람들과 브랜드와의 관계를 긴밀하게 만든다.
_SLIDE_5_
시각&촉각 마케팅 事例(사례)
스포츠 음료수 뚜껑
2단으로 열어서 마시는 뚜껑을 처음 도입한것은 아마도 네버스탑이라는 음료수 였을 것이다.
어릴적 이 음료수는 소풍의 필수품으로 불렸으며
어린이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_SLIDE_3_
시각 마케팅 事例(사례)
펩시 콜라
펩시콜라에는 태극무늬 비슷한 그림이 있다아
이것을 본 우리나라 사람들은 요즘은 아니지만
판매 초기에 우리나라 콜라라고 착각하고 신토불이 정신으로 많이 사먹은 적이 있다아
당시에 펩시콜라는 불티나게 팔렸으며 이러한 광고 전략(戰略) 은 성공한 事例(사례)라 할 수 있다아
즉 태극무늬를 달아 우리의 민족 의식을 이용한 성공事例(사례)이다.
피부가 약하거나 오픈형의 이어폰을 장시간 착용했을때 귀에 상처가 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이어폰이다.
귓속 피부에 닿는 부분은 젤리나 실리콘 등의 신축성 소재를 사용하며 오픈형에 비해 외부 차음결과 가 뛰어나다.
심지어 본인은 그때 당시 이 뚜껑을 가진 음료수는 네버스탑밖에 없었기에 소풍 전날 동네 슈퍼에는 팔지 않는 네버스탑을 구매하기위해 옆동네부터 더 먼 동네까지 찾아 해맸던 기억이있다아
그 당시 초등학생들은 급식시간에 이 음료수 통에 물을 담아와 마시는 것이 인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뚜껑의 파워는 어마어마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민족주의도 팔아먹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戰略) 이 필요한 것이다.
_SLIDE_4_
촉각 마케팅 事例(사례)
커널형 이어폰
고막으로 이어지는 외이도에 와인마개처럼 밀착시켜 장착하는 이어폰이다.
_SLIDE_6_
청각 마케팅 事例(사례)
홈플러스
…(To be continued )
오감브랜딩,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오감브랜딩의 marketing 事例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