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에 대하여(SWOT 기업전략(strategy),상황analysis(분석)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0 19:46
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hwp
1. 상황analysis : 시장, 기업, 환경
3. 제품 포지셔닝
1. marketing 정보 시스템
1. 시장 세분화
1. 제품 수명주기 전술 : 장기적
4. 신사업 전술 : 성장 전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 마케팅관리에 대하여(SWOT 기업전략(strategy),상황analysis(분석) ...)
Ⅳ. marketing 전술의 수립
└ 거시적 환경 analysis(분석) : 사회문화적(그린 마케팅, 소비자주의, 실버산업),
(2) 기업analysis(분석) : SWOT analysis(분석)
(1) 시장analysis(분석)
Ⅱ. 시장 기회 analysis
1. 상황분석 : 시장, 기업, 환경 (1) 시장분석 ┌ 제품시장의 수요의 특징․추이 └ 경쟁구조 분석 : 제품군, 제품 형태, 브랜드 (2) 기업분석 : SWOT 분석 (3) 환경분석 ┌ 제도적․행태적 분석 └ 거시적 환경 분석 : 사회문화적(그린 마케팅, 소비자주의, 실버산업), 경제적(무상표 제품, PB), 기술적(POS 시스템), 공공정책적(법률, 규제) * 메가마케팅(환경요소의 통제) : 4P + 2P(변수의 적극적 사용) 2. 사업단위 수준 (1) 전략적 선택
2. 목표시장 선정
Ⅲ. 목표시장 선정
(1) 전략(strategy)적 선택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시장분석 마케팅 경영학 비교분석 벤치마킹 기업분석
설명
2. marketing 환경 analysis
2. 사업단위 수준
└ 경쟁구조 analysis(분석) : 제품군, 제품 형태, 브랜드
순서
(3) 환경analysis(분석)
경제적(무상표 제품, PB), 기술적(POS 시스템), 공공정책적(법률, 규제)
┌ 제품시장의 수요의 특징․추이
2. 사업단위 수준
Ⅰ. 기업전술





2. 경쟁적 marketing 전술 : 시장 지위에 따른 전술
3. 사업포트폴리오 모형
마 케 팅 관 리
3. 소비자 행동 analysis
* 메가마케팅(환경요소의 통제) : 4P + 2P(변수의 적극적 사용)
Download : 마케팅관리.hwp( 82 )
┌ 제도적․행태적 analysis(분석)
1. 상황analysis(분석) : 시장, 기업, 환경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