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 > tnttour1 | tnttour.co.kr report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 > tnttour1

본문 바로가기

tnttou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30 07:40

본문




Download :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hwp











1. 대량고객화란
대량 고객화는 대량생산 `Mass`와 고객화 맞춤화의 “Customization”이 결합된 용어
-맞춤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대량생산을 통해 낮은 비용으로 생산하는 신관념의 생산marketing 방식
대량맞춤의 예견
-앨빈 토플러는 1970년 그의 저서 「future 쇼크(Future Shock)」에서 대량생산
과 맞춤화의 패러독스가 극볼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견
-대량맞춤(Mass Customization)이라는 용어와 기술적 가능성은 스탠 데이비스
의 「완벽한 future (Future Perfect, 1987)」에서 제시되었음
-1993년 미국의 조셉 파인(Joseph B. Pine Ⅱ)이 저술한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이 생산과 marketing 을 접목한 비즈니스 구도를 시사

□ 대량생산 체제의 한계가 노출되면서 대량고객화에 대한 당위성이 제기
-저비용의 advantage을 지닌 대량생산 방식은 90년대 들어 기업의 재고비용을 급속히 증대시켰음
-특히 고객들의 개성적 소비성향이 두드러지면서 신상품 출시주기가 짧아졌음
□ 생산의 디지털화와 인터넷(Internet)의 확산이 대량고객화의 실용화를 가능케 함
- 생산의 유연화와 부품의 모듈화에 따라 단일 생산 프로세스를 갖고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싸
고 빠르게 생산할 수 있게 됨
컴퓨터의 수치제어, 산업용 로봇, 생산관리 소프트웨어 등의 발전이 생산의 유연화를 뒷받침
- 인터넷(Internet)의 빠른 보급을 고객과 기업간의 실시간 정보교환이 가능해 지고 고객 니즈에 대한
대응도 용이해졌음
대량 고객화의 4가지 유형
유형회사내용주문에 따라
맞춤제작Pari`s Miki
(안경)-고객 얼굴을 디지털 사진으로 촬영
-다양한 안경 착용 모습을 합성하여 제시
-결정된 사양으로 한 시간 이내에 제작맞춤 외관플랜터스
(땅콩제품)-땅콩 포장용기에 고객이 원하는 사진
,그림 등을 넣어 판매사용중 요구에
즉시 대응셀렉트 컴포트(침대)-침대 쿠션의 강도를 리모컨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제작고객화서비스리츠칼튼(호텔…(투비컨티뉴드 )
순서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 ,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경제 경영 경영 대량고객화 Mass Customization
경제,경영,경영,대량고객화,Mass,Customization,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hwp( 20 )


[경제,경영]경영%20-%20대량고객화[Mass%20Customization]%20조사_hwp_01.gif [경제,경영]경영%20-%20대량고객화[Mass%20Customization]%20조사_hwp_02.gif [경제,경영]경영%20-%20대량고객화[Mass%20Customization]%20조사_hwp_03.gif [경제,경영]경영%20-%20대량고객화[Mass%20Customization]%20조사_hwp_04.gif [경제,경영]경영%20-%20대량고객화[Mass%20Customization]%20조사_hwp_05.gif [경제,경영]경영%20-%20대량고객화[Mass%20Customization]%20조사_hwp_06.gif
설명
[경제,경영]경영 - 대량고객화[Mass Customization] 조사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